본문 바로가기

경제

슈퍼개미 배진한의 멘탈관리 방법과 바이오주의 미래 (김작가TV - 1부)

배진한님은 반찬가게부터 시작해서 슈퍼개미가 된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런 배진한님은 전에 신사임당에서 인터뷰한 글을 올렸었고, 다양한 배진한님의 글을 올렸었는데요. 최근에 김작가TV에서도 배진한님을 인터뷰해서 이에 대해서 올려보겠습니다.

 

 

배진한님 지분공시 관련해서 해당영상에 누가 댓글을 달아주셔서 해당 댓글을 올려봅니다. 고유번호 710324 첫째, 대동금속 19200주 주당가격 9,330원 약 18억, 둘째 대륙제관 48,972주 주당가격 4,375원 21억5천만, 셋째 국일제지 978,680주 주당가격 4,990원 약48억8천, 넷째 청보산업 325,231주 주당가격 4,990원 약 16억2천 이렇게 해서 공시된 금액만 합쳐도 100억대가 넘는다고 합니다. 

레슨몬 창업은 일단 제쳐두고 지분공시금액만으로도 100억대가 넘는 엄청난 슈퍼개미이고 자산가임은 분명해보입니다. 

 

1. 주식투자의 멘탈 관리

투자에 있어서 멘탈이 제일 중요하고 그게 다라고 할 수 있음. 정말 멘탈이 중요함. 멘탈없이는 주식투자를 할 수 없음. 캔들차트의 창시자 일본의 혼마 무네히사 이야기도 해주셨습니다. 세상의 허상들이 자기를 잘못 보게 만들고 있었음.

 

허상에 휘둘리지 말고 좋은 회사를 선택해서 투자하라는 교훈이 있음. 원리원칙을 지키기 시작한 가치 투자자, 캔들 투자자들이 나옴. 코로나로 영향을 받는 경우 이게 실제적인 것인지, 거품인지 허상을 잘 알고 투자해야함.

 

 

2. 바이오주, 투자할 때 확인해야 될 것

바이오주는 일반 투자자들이 잘 알기 힘든 분야임이 분명함. 실체가 있는지, 효과가 있는지가 중요함. 잘못됐을 때 다음 대안이 있는가도 중요함. 재무제표와 사업보고서를 확인함. 임상이 될지 안될지는 잘 모를수 밖에 없음. 따라서 일반 투자자들의 경우 과하게 올랐을 때는 어느 정도 정리하는 것도 필요함. 기업가치를 평가하기 정말 어려운 바이오주이고 바이오섹터임


슈퍼개미 배진한



3. 닷컴버블과 바이오버블을 비교

닷컴버블일때는 추상적인 것이 많았음, 살아남은 기억은 몇개 없음. 그러나 다음, 네이버는 실적이 바탕이 되면서 살아남음. 살아남은 다음과 네이버가 현재 인터넷의 대장주가됨. 삼성바이오, 셀트리온은 석박사가 몇 백명 모여 있음. 석박사 몇 백명이서 꾸준한 실적을 낼 수 있는 기반이 된다고 생각함. 조정 과정은 있겠지만 계속 성장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함. 

 

 

4. 바이오도 과거 네이버처럼 고성장 가능여부

바이오 섹터는 지금 어느 정도는 반영 되었다고 생각함. 바이오 부문은 일반인 투자자가 잘 알기 어려운 부분이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고 생각함. 

 

 

5. 투자 시기로서 현재는?

IMF때 투자를 시작하였고, 2000년도에 책을 몇개 봤는데, 당시에 순환매만 잘하면 1,000%를 벌 수 있다고 하였음. 지금도 주가가 급등하는 가운데 순환매를 잘하면 큰 수익률을 올릴수 있다고 생각함

 

 

첫번째 인터뷰에서 든 생각은 바이오에 대한 경계? 어려움이 보였고요. 지금도 주식시장에 있어서 큰 기회라고 보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관련글]

슈퍼개미 배진한 그는 누구인가?

슈퍼개미 배진한 레슨몬 주식특강 1부

슈퍼개미 배진한 레슨몬 주식특강 2부

슈퍼개미 배진한 레슨몬 주식특강 3부(마지막)

흙수저가 금수저가 될 기회 (신사임당-슈퍼개미 배진한 1부)

현재 코스피 진단 이또한 지나가리 (신사임당 - 슈퍼개미 배진한2부)

주식투자를 하면 안되는 사람 (신사임당 - 슈퍼개미 배진한 3부)

 

 

해당 원본영상이 궁금하시면 아래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s://youtu.be/BQzr_uzUj4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