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슈퍼개미 이정윤 세무사의 연평균 30% 수익률 주식투자방법 (김작가TV)

김작가 tv에서 인터뷰한 연평균 30% 수익률을 거두는 이정윤 세무사의 주식투자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이정윤 세무사님도 유튜브를 하고 계시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키움증권에서 실전투자대회 4년 연속 수상을 하신 유명한 분이십니다.

 

 

이정윤 세무사 CFP 슈퍼개미

 

 

수익률 대회, 지분공시, 책출간이라는 트리플크라운을 달성하신 분입니다. 단기적 수익인 대회 수상과 장기 수익인 지분공시를 하신 장단기를 모두 섭렵하시고, 책도 2권이나 내셨네요. 허영만 화백의 주식타짜에서 8명중 한분이십니다. 지분공시는 샘표식품을 하셨네요. 10%가까운 지분공시를 하셨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 이정윤 세무사의 주식투자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어떤 기업에 어떤 투자를 하는가?

중장기적으로 우상향 하고, 망하지 않을 기업을 생각하고 중장기 투자로 포지션을 늘려감. 나이가 들면서 중장기적 투자가 중요함을 느낌. 부동산은 공부해도 나와 안맞는다고 생각함. 워렌버핏의 코카콜라처럼 우리나라도 그런 안망할 기업이 많이 있다.

 

 

2. 언제부터 주식투자를 시작

28~29세에 주식투자를 시작함, 어릴적에는 대부분 단기매매로 접근함. 지금 대부분의 젊은이들도 그럴것.

 

 

3. 장기투자와 단기투자의 차이점

수익률 대회에서 나간다는 건 단기적으로 공격적인 매매를 하겠다는 것임. 변동성이 큰 종목에 투자하는 것이 단기매매임

중장기 투자는 오랫동안 가지고 있어야 하니 변동성은 적지만 우상향하는 종목에 투자하는 것임

스페셜리스트와 멀티플레이어를 고민을 했었으나, 한분야는 실증이나서 이것저것 해보고 여러가지 투자를 해보는 르타일이라고 생각함.

 

 

슈퍼개미 이정윤 세무사

 

 

4. 주식투자 기간과 수익률

군대에 있을 때 군제대후 주식투자를 시작해야겠다고 생각함. 그 때부터 시작으로 보면 21년 정도이고 수익률은 엄격하게 정확하게 계산하긴 어려우나, 20년에 200배의 수익률을 거둠. 보통 1년에 30% 수익을 내면 가능한 수치이나 정확할 수는 없음. 기준점을 둘께 누적으로 봐야함. 1년간 수익으로는 알수가 없음.

 

 

5. 주식으로 번 돈은 어느 정도인지?

세무사이니 얼마를 공개하는걸 좋아하진 않고, 지분공시로 수백억이라고, 어느 정도 추정이 가능함.

 

 

6. 어릴적 꿈 

부자가 어릴때 꿈이고, 아무것도 모를 중3~고1시기에 말도 안되게 꿈이 100조였음. 어릴 때부터 돈에 대한 관심이 많았음.

 

 

 

 

어릴적 꿈이 몇백억도 아니고 100조는 정말 꿈의 크기가 다르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때 100조면 지금으로는 수경에 다라는 금액인데요. 이루든 못이루든 큰 꿈의 크기를 가지셨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단기투자와 장기투자를 모두 잘 하시기는 성향을 타는 거라 정말 어려운건데 대단하신 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연 30%는 말이 30%이지 정말 꿈의 숫자네요.

 

 

youtu.be/hJWC48KJjoM

원본영상이 궁금하시면 위의 링크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