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미래에셋대우 20일이내 계좌개설시 OTP 카드등록 및 간편인증 방법 (현대엔지니어링 청약준비, 모바일 보안카드 및 타기관 인증서 등록 불가시)

 

크래프톤 청약을 위해 미래에셋 증권 계좌를 개설하였습니다. 20일 이내에 타 금융기관의 계좌발급이 있어도 미래에셋 걔좌를 신규개설하신 분들을 위한 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미래에셋대우 모바일 OTP 발급

 

일단 그래도 로그인을 위해 모바일 OTP카드 발급을 시도해봅니다. 왜냐하면 그 이유는 아래있는데요.

 

 

미래에셋대우 모바일OTP

 

미래에셋대우 어플에서 로그인하려고 타기관공인인증서를 등록하려고 했는데 모바일OTP인증코드를 입력하라고 나왔기 때문입니다. 저는 미래에셋대우 모바일 OTP를 발급해야겠다고 생각하고 해당화면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미래에셋대우 모바일 OTP 발급

 

OTP발급 유의사항 안내를 확인하고 발급신청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어? 진행이 됩니다. 그래서 휴대폰인증을 하고 마무리를 하려는 순간, 혹시나 모바일 OTP가 무사히 발급되는 줄 알았습니다.

 

 

단기 다수계좌 개설 미래에셋 증권

 

하지만 단기다수계좌 개설확인 팝업이 뜨면서 단기간에 여러계좌를 개설하거나 보안매체를 발급하는 것을 제한하고 있다고 합니다. 모바일 OTP발급 불가입니다. 이에 따라 타기관 공인인증서 등록도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계좌는 개설되었으니 조회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그럼 타기관 발급 OTP카드 등록은 어떻게 되지?라는 생각이 들어서 OTP카드 등록을 해보았습니다.

 

 

미래에셋대우 타기관 OTP등록

 

OTP등록은 1단계로 성명, 생년월일 그리고 발급받은 미래에셋 계좌번호 및 계좌비밀번호등 고객정보를 확인하고요. 2단계로 휴대폰 인증을 진행합니다. 

 

모바일 OTP등록 절차는 바로 휴대폰인증을 했는데 타기관 OTP등록은 계좌번호 확인의 절차도 있네요.

 

 

미래에셋대우 OTP카드 등록

 

다른 기관에서 발급받으신 OTP 제조사와 발급기관, 일련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실물 OTP카드가 있으셔야 합니다. 가지고 계신 OTP 정보를 맞게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OTP등록 완료

드디어 OTP등록이 되었습니다. 타기관에서 계좌 발급한지 20일이 안되었지만, 계좌개설도 가능하고, OTP등록 후에 거래도 가능하고 미래에셋 대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전이 농협증권 실패의 기억이 떠오르네요. 다행입니다.

빅히트 공모주 청약일정 및 주관사 NH투자증권 계좌개설 방법 및 주의사항 (농협증권 계좌개설 오류, NH나무)

 

 

이제 로그인을 위해 간편인증 등록도 가능하고요. 로그인도 가능해졌습니다. 미래에셋 거래 준비완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