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주식투자를 하면 안되는 사람과 자신만의 투자기법 (신사임당 - 슈퍼개미 배진한 3부)

신사임당님의 슈퍼개미 배진한님 3부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주식을 하면 안되는 사람

 

주식을 안해야 하는 사람은 귀가 얇은 사람이다. 작은귀보다는 넓게 열린 큰귀가 낫다. 성공하는 사람은 두껍고 큰귀를 가진사람이다.

 

 

자신만의 투자기법

 

가치투자자든 트레이더든 자기만의 기법을 빨리 만들어야한다. 귀가 얇은 사람은 안해야 하는데 보면 계속한다. 이런 사람은 자기이야기만 하고 잘 들으려하지 않는다. 

 

욕심이 많은 사람이 실패하면 더 레버리지가 큰걸하게 된다. 선물을 하고 옵션을 하고 그런다. 주식이 나 자신도 이겨야 되니 어려운것이다.

 

 

주식에서 사람들의 냄비근성

 

현재 시장에 대해서

 

투자는 보통 평생하는데 죽을때 되봐야 투자로 성공하는지 아닌지 알수 있다. 순식간에 30% 빠지는 것도 하나의 과정으로 봐야한다.

 

투자를 할까 말까 하는 분들은 이런기회가 흔치 않으니 분할매수를 하시는걸 추천한다. 지금은 공포국면이니 더더욱기회이다. 지금은 사야할 때이다.

 

 

심리를 강조하시는 배진한 대표님 답게 심리부분을 강조하셨는데요. 저도 10년정도 투자를 하면서 느낀 것이지만 심리가 정말 투자에서 중요함을 느낍니다.

 

심리가 투자의 반 그리고 원칙이 투자의 반을 차지 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종목분석이나 타이밍 등은 10%도 안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여러 상황에서 투자원칙도 바뀌고 흔들리는 모습을 많이 경험했고요. 지금도 투자원칙을 지키려고 노력중이고 어떤게 맞는 방향인지 항상 고민하고 있습니다.

 

투자란 정말 할수록 어렵네요. 

 

1,2부 감상에 대해서 보고 싶으시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2020/03/20 - [유튜브 감상/경제] - 흙수저가 금수저가 될 기회 (신사임당-슈퍼개미 배진한 1부)

2020/03/21 - [유튜브 감상/경제] - 현재 코스피 진단 이또한 지나가리 (신사임당 - 슈퍼개미 배진한2부)

 

 

인터뷰 내용을 적은 부분은 블로그 작성편집 과정상 실제 인터뷰와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해당 유튜브의 전체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