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의사생활

슬기로운 의사생활 6회 리뷰, 요약, 줄거리등 다시보기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몇부작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12부작이고요,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넷플릭스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5회에서는 넷플릭스가 11시 반이 다되어서 늦게 업로드 되었는데요. 넷플릭스 시간은 6회의 경우 본방이 끝나기 전인 10시반경 업로드가 되었네요.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시청률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데요. 6회의 시청률은 5회때 11.3% 보다 0.4%p오른 11.7%를 기록하였네요.

 

슬기로운 의사생활 6화를 시작합니다. 리뷰라 당연히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6화도 유쾌하게 시작합니다. 익준(조정석)이 주차장에서 송화(전미도)에게 주차요원 하면서, 자전거를 주차를 부탁합니다.

 

 

 

용석민(문태유)과 허선빈(하윤경)이 졸고 있는 자리에 익준이 와서 장난을 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슬기로운 의사생활 6회를 시작합니다.

 

 

 

5회에서 준완(정경호)는 이익순(곽선영)에게 고백을 했는데요, 일주일정도만 생각할 시간을 달라며 준완을 애태우게 하는 익순입니다.

 

 

 

고아라가 또 등장을 해서 병원 사람들을 연예인이 왔다면서 신기해 합니다.

 

 

 

간이식을 받아야 되는 정원의 신생아 환자가 나오는데요. 병이 악화 되어 간이식을 못받으면 일주일내에 사망할 것 같아 정원은 또 괴로움에 쌓입니다.

 

 

 

신생아 환자를 돌보는 정원과 겨울(신현빈)의 모습니다. 간이식 대기자로 올려두고 신생아에게 맞는 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이의 어머니도 6개월밖에 안된 아이가 너무 고생하고 가망이 거의 없자 절망한 모습입니다.

 

 

 

한편 고아라와 이익준(조정석)은 식사를 함께 하기로 하는데요. 김영란법 때문에 병원식당에서 밥을 먹습니다.

 

 

 

밥먹을때 병원장인 주종수(김갑수)와 정로사(김해숙)이 마침 식당에 와서 같이 사진을 찍기도 합니다.

 

 

 

로사는 건강검진하러 병원에 왔는데 내시경 때문에 택시를 타고 온것을 잊고 주차장으로 갔다가, 그 사실을 알고 웃음이 터져 버립니다.

 

유쾌한 상황이지만 혹시 정로사(김해숙)이 치매에 걸린것은 아닌지 개인적으로 걱정이 조금 되기도 합니다. 신원호PD와 이우정 작가의 성향상 기우에 그칠것 같기도 하고요.

 

 

 

상간녀가 찾아와서 심란한 양석형(김대명)과 신생아 환자때문에 심란한 정원의 모습입니다.

 

 

 

한편 송화의 사무실에서 익준, 준완, 송화가 보여서 점심을 먹고 있는데 치홍이 찾아오는데요.

 

익준은 자꾸 익순(곽선영)과 친구인 치홍을 매부라고 하면서 엮어주려고 해서 준완의 화를 돋웁니다.

 

매부라고 나오는데 치홍이 익준보다 어리니 매부보다는 매제가 맞는것 같네요. 일부러 작가님이 그런것 같기도 합니다.

 

 

 

결국 준완이 삶은 달걀을 익준의 머리로 깨게 되어서 어린아이처럼 둘은 싸우게 됩니다.

 

 

 

싸우고나서 머리와 얼굴이 엉망이 된 준완의 모습도 나옵니다.

 

 

 

오늘도 봉광현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시간이 나오는데요. 오늘은 도재학(정문성)도 참여했네요.

 

 

 

5인방의 취미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데요. 준완의 취미는 골프라고 알려줍니다. 원수하고도 골프는 치러갈거라고요.

 

 

 

송화의 유일한 취미는 모두가 아는 것처럼 캠프이고요.

 

 

 

익준은 모든지 잘하는데 심지어 아들 이우주에게 밥을 해줘야되서 요리도 잘한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화면에 나오는 실상은 요리를 못하네요. 그리고 정원은 부자라서 계절별로 취미가 다르다고 알려주었고요.

 

석형의 경우 TV를 좋아해서 집에 300인치 TV가 있다는 소문도 있다고 알려줍니다.

 

 

 

한편 주종수와 로사는 로사의 집에서 아웅다웅 하는 친구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혹시 둘의 관계도 연인으로 발전할수도 있지 않을까 궁금하기도 합니다.

 

 

 

도재학(정문성)은 첫번째 집도의 수술을 해보게 되는데요.

 

 

 

수술을 잘해서 항상 냉정한 준완에게 칭찬을 받습니다.

 

 

 

오랜만에 쌍둥이 홍도(배현성)과 윤복(조이현)이 나왔는데요.

 

일반외과 사무실?에서 대기하면서 오가는 교수님들에게 가족사항을 알려주기만 하고 심심해 하는 둘의 모습입니다.

 

 

 

한편 생리통 때문에 몸이 안좋은줄 알았던 장겨울(신현빈)은 약을 잘못먹어서 얼굴에 두드러기가 나고 결국은 쓰러져 응급실에 가게 됩니다.

 

 

 

산부인과에서는 습관성 유산을 하는 산모가 찾아와서 3번째 임신을 하고 석형(김대명)에게 진료를 받는데요.

 

 

 

석형은 마치 무관심하고 냉정한것 같지만, 유산은 병이 아니고 산모가 잘못한게 없다며 이제부터 잘 관리해서 조심하면 된다고 따뜻하게 이야기하는 석형의 모습입니다.

 

그 모습을 보고 산부인과 추민화(안은진)은 석형을 더 좋아하게 되는것 같네요.

 

 

 

진료 후 추민하(안은진)은 석형과 식사를 하는데요. 그러면서 전에 보았던 여자가 누구인지를 물어봅니다.

 

석형은 생각하더니 양태양의 상간녀라면서 시크하게 대답합니다. 민하는 애인이 아닌걸 알고 좋아하고요.

 

 

 

한편 응급실에 겨울이 있는 것을 알게된 단짝 민하는 응급실로 가는데요.

 

겨울은 정원의 웃음문자를 받고 좋아하지만 민하는 찾아오지 않는 정원을 이야기하면서 장겨울을 좋아하는게 아니라고 알려줍니다.

 

 

 

송화는 조직검사를 받고 내일 그 결과를 기다린다는 이야기를 5인방들에게 합니다.

 

 

 

검진결과가 나오는 새벽에 긴장하고 있는 송화의 모습도 나오고요.

 

 

 

밤새 수술을 했고, 새벽에 시간되면 고아라를 보러가기로 약속했지만, 송화(전미도)의 진료받는 병원에서 기다리고 있는 익준입니다.

 

 

 

석형도 송화에게 전화를 걸어서 검진결과가 나오면 바로 알려달라고 하기도 하고요.

 

 

 

결과는 다행이도 암이 아닌것으로 나와서 기분이 좋아진 송화입니다.

 

 

 

석형의 집에서 밴드연습을 하기위해서 5인방이 모여서 저녁을 먹으며 대학시절 이야기를 하는데요.

 

 

 

대학 면접을 보러왔을때 익준이 이번 면접은 단정한게 중요하다고 준완에게 알려주기도 하고요.

 

 

 

서울대입구역에서 구입한 머리끈을 머리 묶으려는 송화(전미도)에게 줍니다.

 

 

 

슬의생 6화의 OST는 동물원의 시청앞 지하철 역에서 입니다. 매회 하나의 OST가 나오는것 같은데요.

 

옛날의 좋았던 노래를 소개시켜 주면서 추억에 잠기게 하는것 같네요. 매화 어떤 노래가 나올지 기대하는 것도 슬의생을 또하나의 매력인 것 같습니다.

 

 

 

머리끈을 줄때부터 설레기 시작해서 송화는 익준을 학창시절 초반에 좋아하는 것 같네요.

 

 

 

석형이 송화에게 고백했다가 차인 송화의 생일날 석형을 위로하기 위해서 익준과 석형은 술을 마시는데요.

 

 

 

만취한 석형은 결국 길바닥에서 누워자다가 경찰서로 오게 됩니다.

 

 

 

석형과 술자리에서 헤어진 익준(조정석)은 혼자서 다시 술을 마시는데요. 이유는 익준도 송화를 좋아하고 고백하려고 했지만 친한친구 석형이 송화를 좋아하는걸 알았기 때문이죠.

 

 

 

대학시절 셋은 삼각관계였네요. 송화와 익준이 커플이 될수 있었지만 익준이 우정을 택해서 이들 5인방이 아직 존재하는것 같네요.

 

익준은 결국 송화에게 고백하면서 줄 생일 선물을 쓰레기통에 버립니다.

 

 

 

현재로 돌아와 익순의 대답을 기다리던 준완은 드디어 카톡을 받는데요. YES. 오늘부터 1일 이라고 합니다.

 

 

 

기분이 좋아서 병원을 이리저리 뛰어다니는 준완(정경호)의 모습입니다.

 

 

 

정원은 간을 이식받을수도 있다고 신생아 부모님에게 이야기를 했는데요. 간을 기증하는 분의 간을 떼어냈는데 간이 너무커서 이식이 어렵다고 전화를 받습니다.

 

신생아는 과연 살아날수 있을까요?

 

이렇게 슬의생 6회는 끝이납니다. 다음주 목요일이 얼른 왔으면 좋겠네요.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다른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시고요.

 

슬기로운 의사생활 몇부작? 방송시간? 재방송등 각종정보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다른회 리뷰등이 궁금하시면 아래 카테고리의 다른글을 봐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