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의사생활

슬기로운 의사생활 4회 리뷰, 요약, 줄거리등 다시보기

슬기로운 의사생활 4화가 4월 2일 방영되었는데요. 슬의생이 몇부작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12부작이고요, 넷플릭스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넷플릭스 업로드 시간은 오후 10시 30분 ~ 35분 정도 입니다. 제가 지난번 글에서 오후 9시 + 방송시간 정도라고 했는데요. 4회 때 업로드 시간을 보니 1시간 20분의 방송시간임에도 10시 35분경 업로드가 되드라구요.

 

 

이제 슬기로운 의사생활 4회가 리뷰를 시작합니다. 리뷰라 당연히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4회

 

 

슬의생 4회 - 이익준(조정석)과 장겨울(신현빈)

 

오늘 시작은 익준의 간이식 할아버지와의 진료내용으로 위트있게 시작했습니다. 진료 후 겨울과 이동중에 엘리베이터를 타게 되는데요.

 

 

뒤에 정원(유연석)이 오는걸 보고 다음 엘리베이터를 타게 합니다. 익준이 겨울과 정원이 이어지게 노력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4회, 이익순(곽선영), 안치홍(김준환)

 

지난 3회에서 아파서 병원에 온 익준동생 익순은 예상과는 달리 병원에서 준완(정경호)의 치료를 잘 받고 장난스러운 모습을 보입니다. 익준과 닮은 모습이네요. 익순은 안치홍(김준환)과 아주 친한 사이인데요.

 

안치홍이 육사출신임이 이전회에서 나왔는데, 익순과 육사 동기라 5인방들이 채송화(전미도)와 친한것처럼 친합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4화, 추민하(안은진), 봉광현(최영준)

 

이번 4화는 카페에서 봉광현(최영준)이 5인방을 소개하는 스토리가 굵은 스토리인데요.

 

 

장겨울(신현빈)과 새로 출연한 외과 인턴, 그리고 산부인과 민하(안은진)이 그 이야기를 주로 듣고 끌어갑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채송화(전미도)

 

5인방은 모두 하나씩은 없는게 있다고 광현(최영준)이 이야기하는데요, 광현은 5인방의 대학동기이며 응급학과 조교수입니다. 가장 먼저 송화는 단점이 없다고 이야기합니다.

 

 

슬의생 김준완(정경호)

 

두번째로 김준완(정경호)는 싸가지가 없다고 이야기 합니다. 궁금해 하는 장겨울의 모습이 예뻐보입니다.

 

 

슬의생 양석형(김대명), 이익준(조정석)

 

다음으로 양석형(김대명)은 사회성이 없다면서 이동시에 스마트폰만 보는 모습을 보여주고요, 익준(조정석)은 맨날 1등만 해서인지 컴플렉스나 열등감, 선입견이 없다고 이야기 해줍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장겨울(신현빈), 안정원(유연석)의 통장잔고

 

하지만 가장 겨울이 궁금한건 당연히 짝사랑하는 정원인데요. 정원이 없는것은 물욕이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통장잔고가 월급다음날인데 30만원 가량밖에 없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키다리 아저씨로 병원에 찾아온 수술비 없는 사람을 지원해주느라 그런것 같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양석형(김대명)

 

양석형(김대명)은 성추행 국회의원 기사를 보면서 아주 언짢아 하는데요.

 

친구들이 석형이 국회의원이 병원에 온걸 알면 안된다고 말하는게 뭔가 관계가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역시 마마보이 석형은 엄마와 통화를 합니다.

 

 

슬의생 명은원(김혜인)과 쌍둥이 윤복(조이현), 장홍도(배현성)

 

오늘도 여김없이 쌍둥이들이 등장하는데요. 오늘은 산부인과 쪽으로 와서 배움의 시간을 갖습니다.

 

쌍둥이들을 산부인과 은원(김혜인)이 데리고 다니면서 알려줍니다.

 

 

슬의생 장겨울, 안정원 회의 몽쉘통통

 

산부인과 회의에서 양석형(김대명)과 안정원(유연석)등이 회의를 하는데요. 같이 참석한 장겨울(신현빈)은 몽쉘통통?만 먹습니다.

 

먹는 모습이 사랑스러운데요. 회의를 마치자 정원(유연석)은 겨울에게 몽쉘통통 하나를 더 주면서 웃기면서 설레게 합니다.

 

 

슬의생 안정원 , 성동일(신부)

 

안정원의 형 성동일이 나옵니다. 다른신부가 정원이 찾아왔을때 정원형이 동생이라고 하니, 잘생긴 사람이 왔다면서 동생이 아닐거라고 해서 물벼락을 맞습니다.

 

정원은 정원어머니인 정로사(김해숙)에게 신부를 한다고 했다가 집에서 쫓겨나게 됩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4회 석형과 석형엄마 조영혜(문희경)

 

석형과 석형엄마(조영혜-문희경)은 절에서 나오는데요. 다리가 불편한지 석형(김대명)이 엄마를 업어줍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4회, 채송화(전미도)

 

교회에서 송화(전미도)가 찬송가를 부를때 나와서 춤추는 열광적인 모습을 쌍둥이 윤복과 홍도가 보면서 대단하다고 합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추민하(안은진), 명은원(김혜인)

 

한편 석형은 민하에게 산모가 아이를 나으면 아이 입을 막아서 울음소리를 듣지 못하게 하라고 합니다.

 

아이는 무뇌증인 아이라서 태어나자마자 죽는 아이라고 합니다. 민하는 석형이 정없는 사람이라며 오해를 합니다. 

 

 

슬의생 명은원(김혜인), 정원과 겨울

 

응급실에 아이가 찾아오는데요. 아이는 갈비뼈를 아파합니다. 넘어져서 부딛혔다고 합니다. 정원과 겨울의 투샷도 잘어울리고, 은원(김혜인)님도 나오셨습니다.

 

 

슬의생, 추민하 (안은진)

 

어쩔수 없이 무뇌아를 낳기를 대단한 결정을 한 어머니에게 트라우마를 안남기려고 석형은 아이의 목소리를 못듣게 입을 막으라고 한건데요.

 

여기서 민하의 오해도 풀리고 석형의 따뜻한 모습이 보여집니다. 출산시에 노래도 크게 틀게하는 섬세한 모습입니다. 

 

 

석형과 석형아빠 양태양, 김태연(내연녀)

 

석형은 18년 12월 큰일을 한꺼번게 격게 되는데요. 해외에서 있던도중 동생의 실족사를 듣고 비행기를 타고 오는데 아빠가 바람을 피는것을 비행기에서 목격하게 됩니다.

 

동생의 실족사를 듣고 어머니는 뇌출혈?이와서 다리를 절게 되신것 같네요.

 

 

슬의생 석형과  조영혜(문희경)

 

그래서 석형은 그 뒤로 엄마에게 항상 전화하고 마마보이가 되었다고 합니다. 엄마를 사랑하는 아들의 모습이네요. 

 

 

장겨울과 안치홍

 

사랑에 빠진 장겨울과 안치홍이 봉광현에게 5인방에 대해서 이야기를 듣고 있네요.

 

장겨울은 정원의 취미가 궁금하다고 하고요, 광현은 5인방이 밴드를 지금도 하고 있다고 알려줍니다.

 

 

슬의생 5인방 밴드

 

대학교때 어떻게 밴드를 하게 되었는지 설명을 하면서 석형의 키보드 실력이 좋다고 했는데, 몇곡만 외워서 하다가 익준에게 적발되는 유쾌한 모습도 나옵니다. 

 

 

익준, 정원, 전완, 석형, 송화의 5인방 밴드

 

현재 5인방 밴드들이 신나게 연주하는 모습도 나오네요.

 

 

슬의생 아이폭행, 정원, 겨울

 

한편 응급실에 아이가 또 오는데요, 겨울은 쌍둥이 아이인줄 알았는데 심상치 않음을 느낀 정원이 아이가 아버지에게 폭행을 당하고 있는 모습을 발견합니다.

 

개새끼라고 말하면서 아이를 진심으로 생각하는 분노한 정원의 모습이네요. 개새끼라고 하는 모습도 멋있습니다.

 

 

간이식, 익준과 친구

 

한편 성추행 국회의원은 아들에게 간이식을 받으로 오는데요. 익준이 주치의인데 익준은 아들과 아는사이입니다.

 

근데 엄마가 남편에게만 있고 아들에게 관심없는 모습을 눈치채고, 아들이 간이식을 아버지에게 하는게 아니라 국회의원 아버지가 장기매매를 하는 것을 눈치챕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김준완(정경호)와 이익순(곽선영)

 

익순(곽선영)은 누가 면회를 온것을 듣고 마구 달려나오는데요.

 

면회는 오빠 익준이 아니라 준완(정경호)가 면회를 옵니다. 또 하나의 러브라인이 그려지는것 같은데요. 러브러브한 산뜻함과 함께 4회는 마무리가 됩니다.

 

 

오늘도 소소하지만 감동적이고 위트있는 슬의생이었습니다. 다음주 목요일까지 언제 기다리죠? 다음주 5회가 기다려 집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다른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슬기로운 의사생활 몇부작? 방송시간? 재방송등 각종정보

신원호 PD와 이우정 작가님 두분이 만났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요.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2020년 03월 12일부터 방영이 시작되었습니다. 매주 목요일 오후 9시에 tvn에서 방송을 하고 있는데요. 넷플릭스에..

upreciato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