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폭락한 주식 무엇을 담을까? 환율의 미래, 돈의 역사 등의 저자 홍춘욱 이코노미스트

밀레니얼 이코노미, 환율의 미래, 돈의 역사등 일반인들이 경제와 투자에 다가가기 쉬운 지평을 열어주신 홍춘욱 이코노미스트의 아빠와 딸의 주식투자 레슨 리뷰 유튜브 영상에 대해 살펴보려 합니다.

 

 

책 리뷰를 하면서 어떤 종목을 어떤 관점으로 볼지도 알려주시는데요. 이 시국에 볼만한책 이라고 하시면서 아빠와 딸이 관계를 회복하는 소소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며 추천 하십니다.

 

홍춘욱 이코노미스트 유튜브

 

 

쇼크가 진정되면
시세차익을 거둘 기업

 

코로나 쇼크가 진정되고 시세차익을 더 거둘수 있는 기업은? 진정한 의미의 가치투자이다. 비자나 아멕스는 지금 온라인도 거래 많이한다. 이런 금융주들이 폭락하고 이렇게 빠지는게 적절한가?

 

 

저평가주를 고르는 원칙
해자를 가진기업을 담아라

 

1. 브랜드 :  경쟁상대가 될만한 브랜드가 등장할 가능성이 적은경우, 해당산업 대표하는 브랜드 예를 들어서 코카콜라 같은 대표적 이미지 브랜드 기업

2. 교체비용 : 고객이 갈아타기 어려운경우 대표적으로 MS 마이크로소프트의 경우 교체비용이 많이 들어 고객이 이탈하기 어려움

3. 비밀 : 영업전략 특허 지적재산 대표적으로 도요타 화이자

4. 가격 : 꾸준한 저비용 공급자 아마존과 코스트코 월마트 삼성전자 현대차

 

 

요즘 같은 폭락장에 개별종목에서는 본인도 손실이 많다고 하셨는데요. 그러니 해당종목은 스크리닝 대상으로만 보며 절대 추천주가 아니심을 강조하십니다. 아마도 영향력이 크신분이니 추천주로 보였다가 나중에 미칠 여파를 신경쓰시는 것 같았습니다.

 

아무래도 요즘은 이상한 댓글도 많고 공짜로 이런 영상 올려주시는 걸 보고 정보얻는게 권리인줄 아시는 분도 많으시니까요. 

 

주가가 최근 꽤 많이 빠졌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더 빠질수도 있지만 지금 시점에서는 분할 관점에서 저가매수를 한번쯤 생각해볼만 하지 않나 봅니다.

 

저도 저가매수를 하려고 하는데요. 물론 당장은 아니지만 제가 생각하는 특정시점에서 저가매수 타이밍을 보고 있습니다. 아직은 반등종목을 고르지도 못해서 요즘은 계속 분석하고 기업을 들여다 보고 있습니다. 

 

인터뷰 내용을 적은 부분은 블로그 작성편집 과정상 실제 인터뷰와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해당 유튜브의 전체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