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의사생활

슬기로운 의사생활 쌍둥이(장홍도-배현성, 장윤복-조이현)

 

지난번 포스팅에서 슬기로운 의사생활 명품 조연 장트리오(장겨울, 장홍도, 장윤복)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하다가 장겨울(신현빈)님만 포스팅을 하고 쌍둥이들은 뒤로 미루었는데요. 이번에는 본과 3학년 실습생으로 나오는 쌍둥이 두 분에 대해 살펴보려 합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인물소개, 장홍도(배현성), 장윤복(조이현)

 

 

먼저 누나인지 동생인지 잘 모르겠는데요. 장윤복-조이현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는 24세로 나옵니다. 먼저 홈페이지의 소개를 간단히 살펴보면 

 

「 아직은 모든 것이 신기하고 낯선,
본과 3학년 실습생.

하나라도 더 배우고 싶어 매일 초롱초롱한 눈으로
선배들의 뒤를 졸졸 따라다닌다.

선배들의 기습 질문에도 늘 ‘정답’을 외치는
모범적인 실습생이다. 」

 

 

슬기로운 의사생활 장홍도, 채송화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는 정말 예쁘고 귀엽게 나오는데요. 김준완(정경호)에게 흉부외과를 지원한 동기를 물어보기도 하고, 초롱초롱한 모습으로 수술에 참여하기도 합니다. 채송화(전미도)의 수술에도 참여해서 10시간이 넘는 긴 수술방에 있기도 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대표적 조연이신 장겨울(신현빈)님에 비해서 비중은 좀 작지만 출연부터 큰 이슈를 보이고 있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쌍둥이 실습생

 

장윤복으로 나오는 조이현님에 대해서 보겠습니다. 조이현님은 1999년 12월 8일생으로 현재나이 22살 입니다. 조이현님의 키는 160cm 인것으로 알고 있으며 한림연예예술 고등학교 뮤지컬과를 졸업하였고, 경희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재학중입니다. 대표작으로는 배드파파, 기방도령, 귀로등이 있습니다. 올해 4월 방송예정인 계약우정 4부작 드라마에도 출연예정 중입니다. 소속사는 아티스트 컴퍼니입니다. 

 

 

조이현님 인스타그램

 

 

아티스트 컴퍼니의 대표 배우로는 고아라, 고아성, 김의성, 배성우, 윤정아, 이정재, 정우성님 등이 있습니다. 정말 기라성같은 배우들이 많은 아티스트 컴퍼니네요.

 

 

또 다른 쌍둥이 장홍도(배현성)님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홈페이지 소개를 보면

 

「윤복과는 쌍둥이 남매로,
똑 부러지는 윤복과는 달리
조금은 느리고 빈 구석이 많아 늘 윤복의 보살핌을 받는다.

공부로는 조금 뒤쳐질지 몰라도,
환자를 향한 마음만큼은 실습생 중
1등이라 자부한다. 」

 

 

엄마의 죽음을 이야기하는 쌍둥이, 슬기로운 의사생활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홍도는 조금은 윤복보다 어리버리해보기이도 하지만 영롱한 모습을 보이는데요. 본과 3학년 실습생다운 모습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엄마가 돌아가셨을때를 윤복이 말할때 엉엉울던 모습과, 채송화(전미도)의 수술이 끝나고 같은 교회사람이라고 이야기 했던 모습이 기억나네요.

 

 

장홍도로 나오는 배현성님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999년 5월 3일생으로 조이현님과 동갑이네요. 키는 180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대표작으로는 김비서가 왜 그럴까, 연애플레이리스트, 어쩌다 발견한 하루 등이 있습니다. 소속사는 어썸이엔티인데요. 

 

 

 

 

어썸이엔티의 대표배우로는 김비서가 왜 그럴까에 같이 출연했던, 박서준님이 있고요. 한지혜, 걸스데이의 유라, 이현우 님등이 있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12부작이라고 했으니 이제 9부밖에 안남아서 너무 아쉽습니다. 앞으로도 쌍둥이 두 조연들의 큰 활약을 기대해봅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씬스틸러, 최고의 수혜자 장겨울(신현빈)님에 대한 궁금증이나 넷플릭스 업로드의 정확한 시간이 궁금하시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2020/03/28 - [드라마 감상/슬기로운 의사생활] - 슬기로운 의사생활 넷플릭스 시간 및 조연 - 장겨울(신현빈), 장홍도(배현성), 장윤복(조이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