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의사생활

슬기로운 의사생활 1회 - 리뷰, 줄거리, 다시보기

지난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대한 드라마 소개 및 인물소개에 이이서 슬기로운 의사생활 1화에 대해서 리뷰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몇부작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12부작으로 알고 있습니다. 

 

1화의 홈페이지 간략소개부터 살펴볼게요. 99학번 의예과 동갑내기 친구들, 이젠 내환자 보기에도 24시간이 부족한 40대 의사가 되엇다. 각자 방식으로 살아가던 다섯 명의 친구들에게 한 통의 전화가 걸려오는데!

두둥!! 슬기로운 의사생활 1화가 시작합니다. 리뷰라 당연히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양석형(김대명)의 오래된 별장에서 채송화(전미도)와 함께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시작합니다.  등장부터 엄마에게 전화를 걸고마마보이 모습을 보이는 석형입니다. 전기공사를 하시던 분이 감전이 되고, 응급처치를 하면서 둘이 의사임 자연스럽게 드러나는데요.
 

 

 

119를 부르지만 긴박감은 없고 오히려 차분한 모습을 보여서 코믹함을 자아내는 장면이 신원호pd 특유읙 감성이 묻어납니다.

 

 

 

 

준완(정경호)과 익준(조정석)이 같은차에서 처음으로 등장합니다. 딱 봐도 가까운 친구임을 알수 있네요. 시간있으면 여자친구하고 데이트 한다고 이야기 하는 준완입니다. 차에서 내릴때까지 익준이 준완을 챙겨주고 잔소리아닌 잔소리를 하네요.

 

 

 

얼굴도 잘생기고, 정말 착하고 환자들의 마음을 이해하면서 치료를 해주는 소아과 익준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슈바이처가 따로없네요. 

 

 

 

병원에서 잘못한 후배들을 혼내는 준완(정경호)의 모습도 나오네요. 인물들 한명한명 병원에서 어떻게 지내는지 보여줍니다.

 

 

 

 

하지만 준완은 못된 의사가 아니라 환자들에게는 더 없이 잘해주는 멋진 흉부외과 의사입니다. 수술비가 없다는 환자에게 병원의 지원 시스템인 키다리 아저씨를 소개해줍니다. 그 키다리 아저씨는 아직은 비밀~

 

 

 

병원 이사장님이 아프시다는 장면을 통해 병원장 주종수(김갑수) 이사장 부인인 사모님 정로사(김해숙)가 등장합니다. 이후 묘하게 이사장 자리를 노리는 듯한 종수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긴장감을 돋게 합니다.

 

 

 

이사장의 첫째도 둘째도 신부님 입니다. 참으로 코믹한 상황인데요. 딸둘은 수녀님입니다. 깜짝 카메오로 김성균님, 성동일님과 예지원님 오윤아님도 등장하십니다. 하지만 의사인 막내가 있습니다. 누가 막내인지는 보여주지 않는데요. 

 

 

 

송화(전미도)는 책사이에 봉투를 주는 환자의 선물을 거절합니다. 전미도님을 처음 보는데 정말 매력적이네요.

 

 

 

환자와 엘리베이터에서 진솔한 모습을 보이는 채송화의 모습도 보이네요.

 

 

 

익살스럽게 아이 장난감을 머리에 뒤짚어 쓴채로, 본드에 붙어서 떨어지지도 않는... 이익준(조정석)이 등장합니다. 한 아이의 아빠의 모습을 보여주네요.

 

 

 

병원 이사장님이 돌아가셨는데요, 막내가 누군지 계속 안가르쳐 주다가 혹시 끝까지 안가르쳐주나 했는데 나옵니다. 막내아들은 정원(유연석)입니다.

 

장례식장에서도 나머지 다른 친구들이 정원이 이사장의 아들임을 놀라면서 슬프기 보다는 코믹하게 장면을 구성합니다.

 

 

 

이사장 자리에 욕심이 없는 정원은 병원장에게 이사장 자리를 주고, 본인은 VIP병동만 맡게 해달라고 합니다. 이전의 긴장감 넘치는 장면은 밑밥이었네요.

 

 

 

베스트 프렌드들에게 VIP병동 자리를 제안하면서 높은 연봉도 제시하는데요. 석형은 높은 연봉 필요 없으니 대학때처럼 밴드를 같이 하자고 합니다.

 

근데 송화가 밴드를 하지 않는다고 하고, 결국 송화는 보컬을 시켜주면 밴드를 한다고 해서 이들은 밴드를 같이하게 됩니다.

 

 

 

과거로 돌아가 1999년에 의대 MT에서 술먹기 싫어서 창고에 짱박혀 있으려도 도망나왔다가 창고에서 5명은 만나게 되고 이 계기로 친하게 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새로운 이사장 자리를 맡게된 종수는 앞에서 낚았던 낚시와는 다르게 병원을 차지하려고 하거나 야심이 있는 사람이 아니라 로사(김해숙)의 오래된 동네친구 입니다. 그를 챙겨주는 로사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정원이 담당하던 어린 환자가 결국은 죽었는데요. 익준이 신부인 형에게 찾아서 술을 먹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거기서 매년 환자가 죽을때마다 의사그만 둔다고 하면 형이 1년더 1년더 하면서 동생을 달래주는 코믹스러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준완(정경호)는 술만 좋아하는 여자친구와 헤어지게 되고, 송화의 남자친구였던 병원의 의사가 바람피는 것을 목격하게 됩니다. 

 


 

1화는 인물들의 소개와 소소한 이야기들로 이야기의 전개를 깔아놓고 시작하는데요. 의사와 병원이라는 배경의 긴박감과 그 긴박감과는 다른 한사람 한사람의 생활을 그려내어 그 잔잔함을 보여줍니다.

 

코로나 19가 닥쳐서 심난한 현재의 상황에서 일주일을 기다릴수 있는 재미있는 드라마가 될것 같습니다.

 

혹시 드라마 소개 및 인물소개 등이 궁금하시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2020/03/24 - [드라마 감상/슬기로운 의사생활] - 슬기로운 의사생활 몇부작? 방송시간? 재방송등 각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