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부자되는 공식 3가지 무엇인지 알아보기 (신사임당 - 유수진 자산관리사)

수년전에 지니어스 블랙가넷에 출연해서 처음 알게된 자산관리사 유수진 님의 신사임당 인터뷰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하는데요.

 

부자언니 부자특강, 부자언니 부자연습, 부자언니 1억만들기 등의 부자관련 책을 다수 집필하셨으며 시원시원하고 직설적?인 멘트가 매력적이신 분이십니다.

 

 

부자되는 공식이 3가지가 있다.

 

부자되는 공식이 존재하고 서울대가는 것보다 쉽다. 가는 길에 대한 노력이 더 적다.

 

 

1. 부자가 되겠다는 마음가짐과 이유

 

사람들은 마음을 잘 안먹는다. 안되는 이유는 100가지도 넘게 마음속에 있다. 계층간에 이동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서민층 설문에서 70% 나왔다. 전세도 대출받고 집도 못사는데 어떻게 부자가 될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차지한다.

 

 

부자가 되어야 하는 이유를 찾아야 한다. 이유가 없으면 부자가 되고나서 할일이 없다. 왜 부자가 되어야 하는지를 찾아야 된다. 그래야 멋지고 아름다운 부자의 모습이 될수 있다. 

 

부자가 되는 길은 길다. 적어도 10-15년은 걸리니 명확한 목표와 이유가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재테크요요가 온다. 현타가 온다. 셀프모티베이션이 잘 되야한다.

 

 

신사임당 유튜브 유슈진님 인터뷰

 

2. 자기자신을 분석해야 한다.

 

내가 왜 이렇게 살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분석해야 한다. 그리고 내 성향에 맞는 재테크 방법을 찾아야 한다. 첫번째로 집정리 및 책상정리등을 해봐라. 어지럽혀진 방이 나의 머리속과 비슷하다. 그리고 나의 삶도 보이게된다.

 

내 돈에 대해서 수입과 지출을 10원까지 정리해봐라. 가입한 금융상품도 정리해봐라.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 지출내역중에 방앗간이 존재한다. 굳이 쓰지도 않을 돈을 왜 쓰고 있는가? 봐야 한다.

 

 

3. 써요 마요 리스트 정리.

 

무조건 고통스럽게 쓰지 않으면 안된다. 그럼 요요가 온다. 쓰지 말아야 할곳은 안쓰고 쓸곳은 써야 한다. 그리고 나면 한달 목표생활비가 정리된다.

 

금융상품에 대한 철저한 분석 및 정리가 필요하다. 적금, 펀드, 보험, 주식 등등 평가손익 향후 예상수령액 등 모두 정리해라. 대출도 마찬가지이다. 지자체의 복지상담센터나 복지지원센터에서 대출관련 상담은 받아도 좋다.

 

이정도 했으면 나의 현상파악이 끝났다. 스스로의 사용설명서가 있어야 된다. 


유슈진님의 인터뷰를 보고 저는 부자가 될 준비가 되어있나 살펴보았습니다.

 

첫번째 마음가짐과 이유는 준비가 된것 같았습니다. 부자가 되고나서 하고 싶은 일도 명확하고요. 두번째 자기자신에 대한 분석도 되어있습니다. 현재의 수입과 지출 그리고 금융상품등에 대한 월별 분석을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써요 마요 리스트인데요. 이 부분이 좀 부족한 것 같습니다. 저는 월별 분석은 하고 있지만 안쓸 부분을 빼서 줄이지를 못하고 있어요. 지금도 즐기자는 주의라서 다 필요한 만큼 쓰고 있고 줄일데가 더 없다고 생각하고 무분별한 소비를 하는데요. 이런 소비습관을 조금씩이라도 잡아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음편에서는 어떤 이야기를 하실지 기대가 됩니다. 

 

인터뷰 내용을 적은 부분은 블로그 작성편집 과정상 실제 인터뷰와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해당 유튜브의 전체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