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당 및 카페 먹거리

음봉생막걸리의 진하면서 부드러운 맛 나루생막걸리, 성용씨막걸리 보다 저는 개인적으로 선호합니다.

가장 선호하는 막걸리중 하나 음봉막걸리를 소개 합니다. 저도 지인의 소개로 음봉막걸리를 처음으로 알게 되었는데요. 음봉막걸리는 잘 모르실수도 있는 충남 아산시 음봉면에서 음봉양조장을 가지고 막걸리를 만들고 있는 가족막걸리 입니다. 아마 그냥 마트나 슈퍼같은 시중에서 파는지 잘 모르겠네요. 

 

 

저는 지인의 선물로 음봉막걸리를 처음으로 알게 된 이후로는 충남에 갈 일이 있을 때마다 직접 음봉양조장에 들러서 막걸리를 한박스씩 구매하곤 했답니다. 음봉막걸리의 맛을 잊을수가 없어요. 가족끼리 경영하는 가족양조장으로 알고 있습니다.

 

음봉생막걸리 나루생막걸리, 성용씨막걸리 보다 맛남

 

오늘 같은 날 딱 생각나는 음봉 생막걸리라고 되어있는데요. 우리쌀을 사용하고 있고요. 한병이 1.7L 입니다. 정말 크죠? 한병만 사도 막걸리를 조금씩 드시는 분들은 정말 오래 드실 수 있습니다.

 

병에 보시면 세워서 보관하세요라고 되어있는데요. 음봉막걸리는 병과 뚜껑을 일부로 100% 밀봉을 하지 앟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서 보관하고 계시는 동안에도 병안에서 발효가 되고 있고요.

 

 

그래서 가스가 생긴다고 하는데요. 그 가스가 부드럽게 나갈수 있게끔 숨구멍이 뚫려 있습니다. 그래서 냉장고에서 뉘여서 보관하거나 거꾸로 보관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그러면 냉장고가 온통 막걸리 투성이로 될거에요. 

 

음봉막걸리 재료는 정제수, 쌀, 밀가루, 전분당, 조제종국, 효모, 정제효소, 아스파탐 등이 들어가 있고요. 알콜함량은 6%입니다. 보통의 막걸리들은 다 알콜을 6%정도 함유하고 있고요. 맥주가 보통 4~5% 정도이니 이보다 약간 높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음봉생막걸리 나루생막걸리, 성용씨막걸리 보다 맛남

 

제조일자 부분도 찍어 봤는데요. 제조일이 9월 23일인데 유통기한이 10월 22일까지로 한달정도가 유통 가능한 기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한번 사시면 한달이내에 드실수 있는 양만큼만 구매하시면 될것 같고요. 병이 1.7L라서 크다고 말씀드렸죠? 그래서 다 먹기 힘드시다면 주위에 과감하게 맛있는 음봉생막걸리 나눔을 실천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음봉생막걸리는 깊은 맛과 탄산이 어우러져있는데요. 자연탄산이 가득해 톡 쏘면서도 시원한 맛이 난답니다. 그러면서도 쌀과 밀의 적절한 조화를 이루는 깊은 맛이 나는데요. 그래서 음봉막걸리는 사이다를 타서 먹는 막사라든지 이런 것이 필요가 없답니다. 인공미가 최소화된 정말 깊으면서도 시원한 맛이라고 보면 될것 같아요. 막걸리 매니아들이 아주아주 좋아하는 맛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음봉 생막걸리

 

음봉생막걸리의 뚜껑은 편안할 안 짜가 새겨져있는데요. 왜 安이라는 한자가 새겨져있는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편안한 술자리 되라고 그런 의미일까요? 막걸리가 술술 잘 넘어가는 음봉생막걸리 입니다.

 

음봉생막걸리 나루생막걸리, 성용씨막걸리 보다 맛남

막걸리의 병에는 막걸리 개봉후 이물처럼 보이는 흔적은 효모활동이 왕성하여 발표과정에서 생긴 거품이니 안심하고 맛있게 흔들어서 드세요.라고 되어있네요. 생막걸리는 천연탄산이 발효과정에서 발생되어 발포성이 강하므로 마개는 서서히 열어주세요. 라고 되어있고요. 차게해서 흔들어 드시면 더욱 맛이 좋다고도 되어있네요.

 

막걸리를 차게해서 드시는것은 기본이죠? 먼저 흔드시기 전에 병뚜껑부터 따시고요. 그리고 흔든다음에 탄산이 펑 터지지 않게 잘 조치를 취하시고 살살 따셔야지 안그러면 콜라 흔들어서 따시는 것처럼 엄청난 폭포수를 맞이하실수도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