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미래에셋증권 모바일에서 계좌개설 하는 방법 하나부터 열까지, 20일 이내 추가계좌개설 가능 (현대엔지니어링 청약준비)

크래프톤의 청약이 진행될 예정인데요. 주관회사는 미래에셋 NH, 삼성입니다.

그럼 이번에는 미래에셋대우에서 청약을 하기위해 증권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금융기관의 경우 20일 이내에 추가계좌 개설이 불가능 한데요.

 

미래에셋의 경우는 모바일 OTP카드가 발급이 불가하다는 것을 전제로 계좌개설이 가능했습니다. 특히 농협의 경우는 아예 계좌개설이 불가해서 제가 아래 경험담 글도 적었었습니다.

 

빅히트 공모주 청약일정 및 주관사 NH투자증권 계좌개설 방법 및 주의사항 (NH투자증권 계좌개설 오류, NH나무)

 

 

그럼 이제 미래에셋대우 계좌개설 하는 방법에 대해서 차근차근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래에셋대우증권 모바일에서 계좌개설 하는 방법

어플다운 받는데서 미래에셋 대우를 검색하면 위와같이 대표적으로 2개가 나오는데요. 계좌개설을 위해서는 왼쪽의 m.ALL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물론 나중에 계좌개설후 미리 확인하거나 청약을 위해서는 통합 m.Stock 어플도 다운 받아주시면 좋습니다. 

 

 

미래에셋대우증권 모바일에서 계좌개설 하는 방법

두개의 앱을 다운받으면 아이콘이 이렇게 나오는데요, 이름도 같아서 헛갈리기 쉽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주황색 아이콘을 클릭해서 계좌개설하는 어플로 접속합니다.

 

 

미래에셋대우증권 계좌개설

처음접속하면 전화, 사진, 미디어, 파일 엑세스에 허용/거부가 나오는데요. 허용하시고 다음단계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여타의 어플에서 허용여부 확인하는 것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미래에셋대우증권 모바일에서 빅히트 청약준비

 

다음으로 처음 접속했으니 화면 파일에 대한 레이아웃을 다운로드가 잠깐 진행되고요. 기다리시면 음성과 화면을 함께 이용하실수 있는 서비스에 대해서 확인을 누르고 다음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어플 처음 시작할때 동의절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대우증권 빅히트

 

다른 앱 위에 표시 부분도 권한허용해주시면 되고요. 이제 드디어 m,ALL의 첫화면으로 들어왔습니다. 계좌가 없기 때문에 계좌개설하기 아이콘을 누르고 시작해보겠습니다.

 

 

 

빅히트 청약준비 계좌개설

계좌개설 화면으로 넘어갔습니다. 준비물을 여타 금융기관 계좌개설하는 경우와 같습니다. 본인명의의 휴대폰을 가지고 계시다면, 신분증만 있으면 됩니다. 보통 휴대폰에서 본인은행 하나 정도는 로그인 가능하시죠? 나중에 인증때 사용해야 하니 로그인 가능한 은행이나 증권사 1개 정도는 있으셔야 합니다.

 

그럼 계좌개설 시작하기를 눌러서 시작하시고요. 가장 먼저 휴대폰 인증이 시작됩니다. 그냥 평범하게 휴대폰 인증을 진행해주시면 되고요.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미래에셋대우증권  계좌개설

 

약관 및 고객 정보 확인 동의를 해주시고요. 미래에셋대우의 종합약관에 대한 동의를 하시는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납세자 정보 및 불법 차명거래금지 동의인데요. 납세자 정보 확인은 대한민국 납세자이신지 해외납세 대상자이신지 이에 맞게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대한민국 납세자여서 대한민국 납세자를 선택하였고요.

 

 

미래에셋대우증권  계좌개설

전자통신금융사기 피해예방 및 불법/탉법 차명거래 금지 안내를 확인하고,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신분증 확인철차가 나옵니다.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준비하셨으면 신분증 촬영시작을 눌러서 신분증을 촬영해주시면 됩니다. 촬영도 오류가 안나고 잘 촬영이 되었고요. 혹시 숫자가 조금 잘못기재된 부분은 직접 수정하셔서 다음으로 넘기시면 됩니다.

 

 

 

고객정보 통합 안내 확인을 하신후 거래목적과 직업 등을 본인에 맞게 선택하신후 다음을 누릅니다.

 

 

 

 

미래에셋대우증권 빅히트 청약준비

우리는 다이렉트이니 다이렉트를 입력하시고요. 계좌번호 자동설정과 직접설정이 있는데요. 직접설정으로 가서 이것저것 원하는 계좌번호 넣어도 번호 체계가 안맞는다면서 진행이 잘 안됩니다.

 

따라서 계좌번호 자동설정을 클릭후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자동설정을 하면 알아서 나중에 계좌번호가 나옵니다.

 

 

 

 

주식거래 적용 증거금은 본인에 맞게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미수할거 아니니 100% 증거금 적용을 선택합니다. 외화증권 및 해외주식신청은 본인에 맞게 하시면 됩니다. 

 

 

저는 증거금 100% 외화증권거래는 혹시 모르니 신청했고요. 모바일 OTP의 경우 타 기관의 계좌개설이 20일 이내에 있다면 발급이 불가합니다. 빨간 글씨로 오른쪽사진에 나오죠? 그렇다고 신규계좌발급이 안되는건 아니니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제 거의 마지막입니다. 투자성향을 진단하시고요. 저는 성장형이 나왔네요. 성장형이 적극투자형 같은데 큰 관심없으니 그냥 넘어갑니다.

 

 

미래에셋대우증권 계좌개설 신청완료

마지막 계좌인증입니다. 본인의 금융기관 계좌번호를 넣고 인증번호 요청을 누르면 계좌에 1원이 입금되고요.

 

미래에셋 계좌인증

이렇게 입금되면 확인하시고 848을 기재하시면 됩니다. 여타 금융기관의 계좌 개설시 절차와 동일합니다. 이제 계좌개설 신청이 완료 되었습니다. 그런데 계좌번호는요?? 계좌번호가 보이질 않아요.

 

 

미래에셋대우증권 계좌개설 대기

 

신청내역 조회에 들어가보니 정보등록중이라고 합니다. 계좌가 바로 개설이 안되고 약간의 딜레이가 있습니다. 1~2분 안에 카카오톡이 옵니다.

 

 

 

드디어 계좌개설이 완료 되었습니다. 이제 빅히트 공모주 청약준비 끝~ 청약일에는 어플 렉걸리고 고객센터 연결도 안되고 난리나니 미리미리 준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