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빅히트 공모주 청약, 청약일정, 주관사 및 주식 상장일 등 모든 정보

곧 공모가 시작되고 상장예정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공모주 청약, 청약일정, 주관사 및 주식 상장일 등 모든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빅히트 청약 공모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일반사항


방탄소년단(BTS)을 세계적 그룹으로 키워낸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유가증권시장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했는데요. 유가증권시장 상장 규정에 따르면 상장을 추진 회사는 예비심사 결과를 통지받은 날로부터 6개월 이내에 신규 상장 신청서를 제출하고 공모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빅히트의 방시혁은 예비심사 신청일 기준으로 이 회사의 지분 43.4%(전환우선주 포함)을 보유하고 있는 최대주주입니다. 빅히트의 경우 2019년의 연결기준 매출액은 5천872억원이었고요. 영업이익은 987억원이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대형 3개사인 SM엔터테인먼트의 영업이익 404억원, JYP엔터테인먼트 435억원, YG엔터테인먼트 20억원의 영업이익을 모두 합한 수치 약 859억원보다 100억이상 높은 수치입니다.

빅히트의 경우 당기순이익은 724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당기순이익이 대형 3개사의 영업이익을 합한 수치와 비슷할 정도로 큰 규모의 엔터사입니다.


빅히트 청약일정 및 청약, 공모금액등


빅히트는 이번 상장을 위해 713만주를 공모하는데요. 공모 예정가는 10만5000원 ~ 13만5000원, 공모 예정금액은 7497억원 ~ 9626억원입니다.

아마도 공모가 최상단인 13.5만원이 될것이고요. 공모예정금액은 9,626억원이 될 것 같습니다. SK바이오팜의 9,500억과 비슷한 수준이고요.

9월 24~25일 이틀 동안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하고요. 이어서 청약은 10월 5일 ~ 10월 6일 2일 동안 진행됩니다.


빅히트 공모주 청약 주관사 및 상장일

빅히트 청약 대표 주관사는 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 제이피모간증권회사이며 주관회사는 미래에셋대우가 맡았는데요. 한국투자증권은 카카오게임즈에 이어서 빅히트의 경우도 대표 주관사이네요.

청약을 이틀간 진행한 후 상장예정인데요. 아직 정확한 상장일정은 안나왔으나 빅히트 상장일은 10월 15일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정확한 일정은 나오는데로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빅히트 청약일 공모 상장일

 

빅히트 소속가수 및 향후 성장성

빅히트에 있는 대표 아티스트로는 요즘 가장 핫한 가수 방탄소년단(BTS)이 있는데요. BTS는 신곡 다이너마이트로 싱글 차트 핫 100 1위에 올라,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싱글 차트 정상을 차지했습니다.

BTS말고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의 가수가 있고요. 또 지난 1년간 쏘스뮤직,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해 여자친구, 세븐틴, 뉴이스트도 소속되어 있습니다.

빅히트에서는 강력한 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다양한 파생 콘텐츠를 생산하는 간접 참여형 수익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이야기 했는데요. 앞으로 빅히트는 아티스트 지식재산권을 확장하고 다른 산업과 결합해 음악 콘텐츠를 전세계인들의 생활 전반에 제공하는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라고 합니다.

글로벌 트렌드를 이끄는 강력한 콘텐츠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팬덤을 연결하고 있는 빅히트가 국내는 물론 전 세계 음악 산업의 혁신을 이끌고 있는데요. 앞으로 빅히트 공모주 청약 및 상장후 주가가 더욱 기대 됩니다.

 

[관련글]

 

빅히트 공모주 청약일정 및 주관사 NH투자증권 계좌개설 방법 및 주의사항 (NH투자증권 계좌개설 오류, NH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