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즐기는 직장인 부동산 투자하기(신사임당 - 직장인 복만두 2부)

나는 차라리 부동산과 연애한다의 저자이며 월급쟁이 부자들 카페의 인기 칼럼니스트 직장인 복만두님의 인터뷰 2부 내용입니다.

 

신사임당 유튜브 직장인 복만두

 

글상자로 박스친 부분은 유튜브 내용이고, 나머지 부분은 저의 감상입니다.

 

 

1. 투자 전 직장인 복만두

회사의 프로젝트와 성과에 욕심이 있었다.

 

그게 나의 자존감이고 민감한 문제였다. 회사를 나혼자 짝사랑한거였다. 그때는 깨닫지 못했었다. 

 

회사에 모든걸 바칠때 복만두님의 모습이네요. 어느 회사원이든 비슷하지 않을까요? 저도 한 때 그랬습니다. 회사에서 인정받고 싶고 가장 오랜시간을 보내는 곳이 회사이니까요. 그렇다고 지금 회사를 막 다니는건 아니지만 저도 관점이 좀 바뀐건 사실입니다.

 

 

2. 투자 후 직장인 복만두

회사에서 배신감이 오고, 현타가 오니까 투자를 하게 되면서 회사를 떠나도 할 수 있는 것이 생겼다.

 

그러니 회사에 대한 집착이 사라지고 나에 대한 반대에도 유연해졌다.

 

저도 투자를 통해 경제적 자유를 찾고 지금보다 좀 더 직장에서 자유로워지고 싶습니다.

 

월급말고 정기적으로 돈을 벌 수있는 루트도 좀 다양화, 다각화 할 필요도 있을것 같습니다.

 

 

3. 부동산 시드머니 저축방법

저축은 그냥 닥치고 모았다. 월급통장, 체크카드 통장, 보험통장 , 계약금통장 정도가 있었다.

 

없을수록 집중투자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저축에 대한 목표, 목적이 세워지시니 그걸 바라보고 잘 모으실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확실한 목표가 필요하겠죠. 저는 나름의 목표가 있지만 투자수익률을 좀 더 높히자는 입장이라 지출을 줄이는게 어렵네요.

 

 

4. 꿈을 다시 그리다

집에서 그림을 그리려면 얼마나 벌어야하지?

 

이건 월급으로 채워질수가 없다. 최근에 투자로 채워질 수도 있겠다라고 생각이 들었다.

 

원래 그림을 좋아하셔서 일안하고 집에서 그림을 그리시는게 꿈이셨다고 하는데요.

 

직장월급으론 택도 없으니 꿈을 접으셨다가 투자성공 후 다시 꿈을 꾸신다고 합니다.

 

저는 50대 초반 은퇴후 세계여행을 편히다니면서 즐기는게 꿈 중 하나인데요. 이루기위해 더욱 여러가지로 정진해야겠습니다.

 

 

5. 투자를 즐기는 방법

부동산 투자가 재미있다. 소비재에서 부동산으로 전환이 필요하다. 물욕이 채워진다.

 

진짜 꾸던 꿈을 하고 싶은 일을 하는게 은퇴이다. 대가를 바라고 하는게 아니라 그냥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이 은퇴다. 

 

돈이 벌리니까 재미 있으신 거겠죠? 저도 투자가 성공해서 얼른 재미있고 즐기는 경지에 오르고 싶네요.

 

 

인터뷰 내용을 적은 부분은 블로그 작성편집 과정상 실제 인터뷰와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제목은 유튜브의 원 제목과 다름을 알려드립니다.

 

직장인 복만두님의 인터뷰 1부 감상이 궁금하시면 아래링크를 클릭해주세요.

3년에 연봉 10배 벌기 부동산 투자(신사임당-직장인 복만두 1부)

 

해당 유튜브의 전체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