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부자되는 방법 - 통장나누기, 투자공부, 투자순서 (신사임당- 자산관리사 유수진 2부)

유튜브 신사임당 부자언니 유수진

 

지난시간에 이어서 자산관리사 유수진님의 신사임당 인터뷰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유수진님은 2017년의 유수진의 취미가 뭐니 라는 프로그램에도 출연하셨는데요.

 

올해 나이가 45세인데 엄청안 동안을 유지하고 계십니다.부자언니로 유명한 그녀의 인터뷰를 보겠습니다.

 

 

나의 문제 찾기

 

나의 현재 가장 큰 문제를 찾아야 한다. 마음이 널뛰면 재테크는 두세배가 널뛴다. 큰 문제를 해결하고 마음이 안정된 상태에서 재테크를 해야한다.

 

지출컨트롤도 결국 감정이다. 돈을 담을 나의 그릇이 커야한다. 인문학적으로도 같이 접근해야 부자가 될수 있다.

 

 

 

통장 나누기
급여통장, 생활비통장, 저축통장

 

통장나누기부터 시작한다. 첫번째 급여통장에서 급여를 받아 청약저축, 보장성보험, 생활비등을 자동이체 한다.

 

두번째 생활비통장에서 체크카드로 사용하는데 체크카드 돈이 부족하면 그 안에서 살아야 한다. 목표생활비를 강제컨트롤 하라. 지출습관이 잡히기전에 신용카드를 안쓰는게 좋다. 지출컨트롤이 되어야한다.

 

세번째 통장은 CMA, MMF, MMDA 로만들고 남은 돈은 3번에 모두 넣는다. 현금이 대기하는 통장이다. 그래야 대기하는 동안 조금이라도 이자를 받는다.

 

 

투자에 대한 공부
투자공부의 깊이

 

투자에 대해서 공부하기 신사임당 슈카월드 신과함께등 좋은 채널이 많다. 공부를 위한 공부를 하지말고 내 상황에 맞는 공부를 해라. 지식만 키우지 마라. 선별해서 먼저보고 실행해라. 처음부터 전문가들이 하는거 안다고 만족해 하지 마라.

 

부자언니 이수진의 부자언니 부자연습

 

 

투자의 순서
경기 상황 - 투자대상 - 시장대응

 

처음으로 경기상황을 본다. 어떤 자산이 싸고 어떤 자산이 비싼가. 경기변동을 읽어야 한다. 경기변동을 스스로 파악해서 결정하고 투자여부를 정한다.

 

두번째로 어떤 경기때 무슨 투자대상이 좋은지 공부한다. 세번째로 투자대상의 상품중 어떤게 좋은지 시장에 어떻게 진입하고 청산등의 대응 하는지 공부한다.

 

 

인터뷰 내용중 통장 3개 만들어서 운영하는게 제 개인적으로는 가장 어려워 보였습니다. 특정금액을 떼고 그 금액안에서만 한달을 생활한다는건 상상도 어렵네요.

 

물론 재테크 공부나 시장에 대응하는것도 어려운 것은 마찬가지겠지만요. 부자가 되는 길은 만만치 않네요.

 

인터뷰 내용을 적은 부분은 블로그 작성편집 과정상 실제 인터뷰와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화를 리뷰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3화도 나오는데로 리뷰하겠습니다. 

 

2020/03/24 - [유튜브 감상/경제] - 부자되는 공식 (신사임당 - 유수진 자산관리사)

 

 

해당 유튜브의 전체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