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화이자 어느나라 인지 어느나라에 화이자 백신이 공급되는지 알아보기

화이자가 우리나라에 내년 3분기부터 화이자백신을 공급하고, 1000만명 분을 확보했다고 해서 세간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그래서 인지 화이자가 어느나라 회사인지 화이자 백신은 과연 안전한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화이자 백신을 확인하기에 앞서 화이자 회사가 어떤 회사인지 어느나라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화이자 어느회사?

Pfizer Inc 화이자는 연구 기반의 글로벌 바이오 제약 회사로 의료 제품의 발견, 개발 및 제조에 종사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글로벌 포트폴리오에는 의약품, 백신 및 소비자 건강 관리 제품등이 포함되고 있습니다.

화이자는 두 가지 사업 부문인 화이자 혁신 건강 (IH)과 화이자 필수 건강 (EH)을 통해 상업 운영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혁신건강 의약품 및 백신은 물론 소비자 건강 관리 용 제품을 개발 및 상용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고요. 혁신건강 치료 영역에는 내과, 백신, 종양학, 염증 및 면역학, 희귀 질환 및 소비자 건강 관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필수건강에는 레거시 브랜드, 브랜드 제네릭, 일반 멸균 주 사용 제품, 바이오시 밀러 및 주입 시스템이 포함되며 R&D 조직과 계약 제조 사업도 포함됩니다.

화이자는 미국의 세계적인 제약회사인데요. 1849년 독일 출신의 파이저와 에르하르트에 의해서 창립되었으며, 구충제였던 산토닌을 개발하여 성공을 거둔 회사입니다. 즉 화이자 어느나라냐면 한국이 아니라 미국입니다.

 

 


화이지 한국이 있어서 헛갈릴수도 있지만 한국화이자는 미국의 화이자의 한국법인입니다. 한국법인도 1969년에 설립되어서 엄청 오래되었으니 화이자가 낯익은 것도 당연한 것 같습니다.

화이자 어느나라 인지 어느나라에 화이자 백신이 공급되는지 알아보기


● 화이자 어느나라 백신 공급하나?

화이자 백신은 선진국을 필두로 전세계에서 가장 먼저 접종이 시작된 백신인데요. 지난 12월 8일 영국을 시작으로 14일 미국, 캐나다, 27일 유럽(EU) 27개국 등 40여개국이 접종을 시작했습다. 백신 접종시기가 빠른만큼 백신에 따른 부작용 등 시간이 걸리는 안전성 확인을 가장 먼저할 수 있는 백신임에는 확실합니다.

우리나라는 내년 3분기에나 화이자 백신이 공급될 예정이라 말레이시아보다도 늦어서 비판을 많이 받았는데요. 화이자 백신을 맞을 때는 다른 나라에서 부작용이 다 나온 이후일 것 같습니다. 하루 빨리 백신이 도입되어서 코로나가 종식되길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