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노게인 노페인(no gain no pain) 뜻 - 노페인 노게인 뜻 (허쉬 경수진 명언 NOGAINNOPAIN)

윤아와 황정민이 나오는 이슈의 드라마 허쉬에서 노페인 노게인이 아니라 노게인 노페인 (no gain no pain)이 나와서 엄청난 이슈 몰이를 했는데요. 경수진이 마지막으로 죽기전에 적은 기사에서 나온 문구입니다. 먹먹한 장면이었는데요.

 

 

노페인 노게인 뜻 (no pain no gain)

원래 영어단어로는 숙어라고 해야 하나요? 이 경우에는 노페인 노게인이 맞습니다. 고통 없이는 얻는 게 없다. 뭔가를 얻으려면 고생을 해야 한다. 노력 없이 얻어지는 것은 없다는 뜻이죠? 보통 모두가 아는 영어 숙어의 일반적인 뜻입니다.

우리나라의 비슷한 사자성어로는 고진감래가 있는데요. 고진감래란 쓴 것이 다하면 단 것이 온다는 뜻으로, 고생 끝에 즐거움이 옴을 이르는 말입니다. 결국 고생하는 사람들을 위로하는 말로 노페인 노게인과 비슷한 의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드라마 허쉬에서 나온 노게인 노페인 no gain no pain은 무슨 뜻일까요?

 

 


노게인 노페인 no gain no pain 뜻
드라마에사 노게인 노페인은 실제로 있는 영숙어인진 모르겠습니다. 허쉬에서 경수진이 사람들에게 묵직한 울림을 준 명대사인데요.

세상이 정해놓은 성공의 기준에 억지로 자신을 끼워 맞추려 할수록 세상의 틀은 더욱 공고해지고, 나 혼자만 고통스러워질 뿐이다. 아무것도 얻으려고 노력하지 않는다면, 고통도 없을 것이다라는 이야기 입니다.

 

 


지방대 출신이라는 편견에 짓눌려 끝내 기자의 꿈을 이루지 못하고 극단적 선택을 한 오수연(경수진)은 스펙만 원하는 사회를 향한 통렬한 메시지를 던지고 자살을 택하는데요. 이 시대 청년들이 희망적인 미래를 기대할 수 없는 꿈이 미끼가 된 가혹한 스펙만 중시하는 현실을 꼬집은 수연의 노게인 노페인(No gain, no pain) 유서이자 마지막 기사는 드라마에서 세상을 떠들썩하게 만들었습니다.

노게인 노페인 뜻 - 노페인 노게인 뜻 (허쉬 경수진 명언)


시청률을 떠나 정말 먹먹한 장면이었습니다. 드라마가 아니라 정말 우리의 현실과 다를게 없었으니 말이죠. 목소리로 시청자들의 울음을 터뜨린 감동적인 드라마 허쉬의 앞으로의 모습이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