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

김병지에 대한 모든 것 (가짜사나이 2기 합격자, 꽁병지tv, 선수시절, 국가대표, 키, 나이, 삭발 숏커트)

꽁지머리 김병지, 이제 삭박한 김병지, 드리블을 사랑하는 남자 김병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기본정보

출생 : 1970년 5월 12일, 경상남도 밀양군 무안면 
학력 : 밀양초등학교 - 밀양중학교 - 알로이시오전자기계고등학교 - 중부대학교
키, 몸무게 : 182cm - 82kg

혈액형 : B형

 

 

2. 소속팀 이력

울산 현대 호랑이 입단 (1992~2000)
포항 스틸러스 (2001~2005)
FC 서울 (2006~2008)
경남 FC (2009~2012)
전남 드래곤즈 (2013~2015)

국가대표 61경기 72실점

 

3. 현재 진행중 공식직함들

한국축구 국가대표 이사장, 김병지 스포츠문화진흥원 이사장, SPOTV 해설위원

 

 

4. 현역시절 이야기

이렇게 23년간의 현역을 뛰며 이력이 화력했던 김병지, 그리고 그 화려한 이력이 현재진행형인 한국축구 골키퍼의 역사 김병지입니다. 김병지는 현역시절에 팬서비스가 매우 좋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싸인을 정말 잘해주는것으로 유명합니다.

김병지는 현역시절 골넣는 골키퍼, 드리블 하는 골키퍼로도 유명한데요. 96년 울산시절 PO2차전 포항과의 경기에서 후반 추가시간에 헤딩골을 넣어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하지만 드리블로 인해 비운의 국대 골키퍼이기도 합니다. 98년 월드컵에서 워낙 엄청난 활약을 보여줘서 EPL진출이야기도 나왔었는데요. 이렇게 전성기를 구가하던 김병지는 히딩크 감독시절 2001년 파라과이전에서 드리블을 하다가 빼앗겨서 히딩크의 눈밖에 납니다.

이후 국대주전키퍼는 이운재가 되고요 2002년 한일월드컵에서 한번도 뛰지 못하는데요. 아무리 찍혔어도 3,4위전에도 못뛰게 한 것은 정말 김병지 뿐만아니라 그를 좋아하는 팬들에게까지 아쉬운 일이었습니다.


꽁병지TV 김병지

 

 5. 꽁병지TV

김병지는 은퇴후에 유튜브를 하고 있는데요. 꽁병지TV입니다. 꽁지머리 김병지를 줄여서 꽁병지라고 한것 같고요. 꽁병지TV는 주로 축구계의 주요한 사건들들 다루고요. 유명 축구인 인터뷰, 축구경기 이후 관련 경기 이야기 등을 다룹니다.

말투는 버벅이지만 시원스런 말투로 재미를 선사하고요. 축구말고 야구나 다른 종목도 다룰예정입니다.


6. 가짜사나이 2기 지원 및 합격

김병지 꽁병지 TV 가짜사나이 지원


가짜가나이 2기를 지원하는 영상에서는 푸쉬업72개, 윗몸일으키기 56개, 턱걸이 10개등을 해서 50대가 아니라 20대보다도 월등한 엄청난 체력을 보여주었는데요.

 

 


국가대표 선출은 어디가지 않는다. 그리고 김병지가 왜 그렇게 늦게까지 프로선수를 할 수 있었는지 볼 수 있었습니다. 50대가 넘었고 은퇴한지 몇년이 지났는데도 선수때 못지않은 체력은 정말 엄청난 자기관리 였습니다.


김병지 가짜사나이 면접 장면


가짜사나이에 지원해서 2차면접을 보는 모습은 전 국가대표가 지원해서 깜짝 놀라게 했었던 것을 시작으로 50대가 넘는 나이에도 엄청난 열정응 보여주었고요.

본인의 수십년 트레이드 마크인 꽁지머리를 자를 수 있다고 하면서 굳은 의지도 보여주었습니다.

김병지 머리 숏커트, 김병지 페이스북


실제로 김병지는 가짜사나이 촬영후 업로드한 SNS에서 꽁지머리를 25년만에 자르고 열정 그 이상의 목표를 향해 리셋 고고고 라고 이야기 했는데요.

업로드시점은 가짜사나이 촬영후이지만 실제로 가짜사나이 촬영전에 의지를 다지는 모습으로 자른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가짜사나이 2기에서 어떤 모습을 김병지가 보여줄지 기대 됩니다.

 

2020/09/22 - [가짜사나이] - 가짜사나이 2기 B조 합격자 2명, 불합격자 2명 및 합격이유 알아보기 (홍구, 지피티, 룩삼, 김병지)

 

가짜사나이 2기 B조 합격자 2명, 불합격자 2명 및 합격이유 알아보기 (홍구, 지피티, 룩삼, 김병지)

가짜사나이 2기 2차 B조 면접은 홍구, 지피티, 룩삼, 김병지 4명이 면접을 봤었는데요. 이들의 면접 내용을 간단히 살펴보고 이 중 누가 합격을 했는지 왜 합격을 했는지 내용등을 살펴보도록 하��

upreciator.tistory.com

 

가짜사나이 2기 합격자 공개 (멤버) 최종 명단 소개 (14명) - 2차 면접 31명

 

가짜사나이 2기 합격자 공개 (멤버) 최종 명단 소개 (14명) - 2차 면접 31명

참고로 해당가짜사나이 최종명단은 피지컬갤러리에서 합격자 명단을 발표한것은 아니고 이럭저럭 추축을 토대로 만들어진 자체적으로 꽤나 신빙성이 높은 결과임을 말씀드립니다. 가짜사나이

upreciato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