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

오스카 전재영 형사(경사) 나이, 경력, 키 등 모든것 (가짜사나이 2기 교육대장 1기 이근대위 역할)

전재영 형사로 확정되며 눈길을 끌었다. 전재영 경사는 서울지방경찰청 조직폭력계 형사로 UDT 10년, 경찰특공대 3년, 형사 8년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전재영 형사 경력

 

 


그의 화려한 경력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현재 MUSAT 미국 지부장이고요. 현역 경찰이지만 아마 겸직 허가를 받고 겸직을 하고 있은 것 같습니다.

UDT 10년간 특수임무대 CTU에서 근무하였고요. CTU란 counter terrorist unit 로 테러제보가 있거나 테러가 발생하면 조사해서 범인을 잡기위해 활동하는 기관입니다. UDT에서 10년간 근무하다가 경찰특공대에 특채로 들어갔다고 합니다. 

 

 

 


전재영 형사는 서울 경찰특공대의 SOU였는데요. SOU란 Korea National Police Special Operation Unit으로 경찰청 소속의 대테러부대인데요. 예전에는 SWAT이었지만 2018년 경 SOU(Special Operation Unit)이라는 명칭으로 바뀌었습니다.

대통령 경호실 근접 경호 대테러 CAT(counter assault team)를 하였습니다. 또한 비밀경호도 수행하였고요. 전재영 경찰은 강력계 마약반 형사, 경찰청 폭력계 형사의 경력 그리고 아프가니스탄에 파병을 간적도 있네요. 정말 엄청난 경력입니다.

 

 

가짜사나이 교육대장 오스카 전재영 경사, 출처 : 피지컬갤러리

 

 

전재영 경사의 좌우명, 별명 등

 

 

전재형 경사의 좌우명은 안중근 의사의 유묵이신 위국헌신 군인본분 이라고 하네요. 위국헌신 군인본분이란 나라를 위하여 헌신하는 것이 군인의 본분이다라는 뜻인데요. 아마 나라에 헌신하는 본분을 다하겠다는 전재영 형사의 의지를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전재형 경사의 별명은 UDT 시절 별명으로 빤스라고 하는데요. 그의 강렬한 눈빛에 속옷을 갈아입는 교육생이 속출해 붙은 별명인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는 직업의식이 투철하며 형사는 매 순간 실전이다 라는 각오로 임한다고 합니다. 형사 활동을 하면서 가장 위험했던 순간은 사시미를 든 마약범을 체포할 때 였다고 하네요.

 

전재영 경사는 가짜사나이 2기에서 교육대장으로 오스카라는 가명을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그의 나이나 키 몸무게등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가짜사나이 2기 합격자 번호별 유튜브, 인스타그램 모음 (김병지, 줄리엔강, 힘의길, 이과장, 곽��

가짜사나이 2기가 10월 1일부터 매주 목요일과 토요일 오후 8시에 업로드 될 예정인데요. 이에따라 가짜사나이 2기에 합격한 사람들의 유튜브나 SNS등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습니다. ��

upreciato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