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

김은희 작가의 작품활동 프로필 및 수입등 알아보기

장항준 감독의 아내 김은희 작가였다가 이제는 김은희 작가가 훨씬 더 유명해져서 김은희 작가의 남편 장항준으로 사람들이 다르게 부르게 되어버린 한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드라마 작가 중 한명인 김은희 작가님인데요. 김은희 작가님은 최근에 TV프로그램 유퀴즈나 놀면뭐하니 등에 나와서 막강한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김은희 작가가 추천한 서적의 판매량이 100배 이상 껑충뛰고 이런저런 말들이 많이 언론에 회자가 되고 있는데요. 이렇게 김은희 작가님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드라마작가로서 최근들어서 더더욱 왕성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앞으로의 활동이 더욱기대가될 김은희 작가님의 작품활동과 수입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김은희 작가 프로필 소개

김은희 작가는 1972년생으로 2021년인 올해 50세 입니다. 동안의 얼굴에 비해 나이가 꽤 있으십니다. 배화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수원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나왔습니다. 장항준 영화감독님과 1998년에 결혼을 해서 1명의 자녀 딸이 있습니다.

 

특이하게 김은희 작가의 경우는 결혼 이후에 작가로서 데뷔를 하였는데요. 2006년 영화 그해 여름이 데뷔작입니다. 결혼하고 8년이나 지난후에 데뷔작품을 발표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김은희 작가는 언래 드라마 작가에 대한 생각이 없었다고 하는데요. 남편인 장항준 감독의 영화시나리오를 컴퓨터로 옮겨주는 작업을 도와주다가 시나리오에 흥미를 갖고 시작했다고 합니다.

 

 

○ 김은희 작가의 작품활동

김은희 작가의 작품활동은 앞서서 이야기한것처럼 2006년에 영화 그해 여름을 데뷔작으로 시작하였고요. 특이하게도 그 이후에 영화작품활동은 없습니다. 쇼박스에서 배급을 한 그해 여름이 현재까지는 처음이자 마지막 작품입니다.  그리고 나서 2010년 드라마 데뷔를 위기일발 풍년빌라로 하게 되었는데요. 위기일발 풍년빌라로 데뷔를 하기까지 현재의 김은희 작가가 될 것이라고 다들 생각하지 못했을 겁니다.

 

하지만 2011년 박신양, 김아중 주연의 싸인드라마로 대박을 치게 되는데요. 싸인의 경우 평균시청률 18.7%, 최고 시청률 25.5%를 기록하면서 김은희 작가를 유명작가 반열에 들게 합니다. 이때의 연출은 장항준 감독이 하게 됩니다. 그리고나서 소지섭, 이연희 주연이 유령으로 작품활동을 하는데요. 유령은 대박은 아니지만 10%가 넘는 준수한 시청률을 보이며 나름 중박을 치고 웰메이드 드라마라고 평을 받게 됩니다.

 

김은희 작가의 네번째 드라마 작품활동은 2014년에 쓰리데이즈였는데요. 싸인, 유령, 쓰리데이즈 모두 SBS드라마였네요. 쓰리데이즈는 박유천, 손현주, 박하선 등이 주연인 대퉁령과 경호원을 다룬 드라마였는데요. 화제성도 꽤 있었고 10%가 넘는 시청률을 기록하며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2016년 대망의 시그널로 인해서 국민작가의 반열에 들게 되는데요. 이제훈 김혜수 조진웅 주연의 시그널은 tvn에서 방영했음에도 불구하고 12%가 넘는 최고 시청률을 올리며 박해영 경위라는 그해의 최고의 캐릭터를 만들어 냅니다.

 

김은희 작가의 작품활동은 시그널 이후 3년간 조용했는데요. 그간 1년에 1작품 혹은 늦어도 2년에 1작품을 한것에 비해 조용해서 사람들이 궁금해할무렵 2019년 넷플릭스 오리지날 킹덤을 통해서 화려하게 복귀합니다.

 

김은희 작가의 작품활동 프로필 및 수입등 알아보기

 

2020년에는 킹덤 시즌2가 나오게 되고요. k좀비라는 말도 나오게되고 킹덤은 최근 드라마인지라 말이 필요없는 만큼 길게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 김은희 작가의 수입

연이은 드라마 히트에 이어서 k좀비를 만들어낸 킹덤으로 어찌보면 전세계적으로 인기있는 드라마를 만들어낸 김은희 작가의 수입을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2019년 킹덤이 나오고나서 김은희 작가의 남편인 장항준감독의 김은희 작가 수입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는데요. 나의 두배를 넘은지 오래되었도 실질적인 가장이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한회차의 원고료가 5천만원 이상이고, 시청률에 따라 더 받기도 한다고 알려져있는데요. 국내 최고의 원고료를 받는것은 당연한 일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