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국토교통부 서울시 7만호 주택공급과 향후 부동산 전망(채상욱 애널리스트)

국토부에서 수도권 주택공급 기반강화방안을 5월 6일에 발표하였는데요. 코로나 경제위기에 부동산 공급까지 생기니 향후 부동산시장이 어떻게 바뀔지 궁금합니다.

 

 

국토부 발표중 서울주택 7만호 추가공급에 대해 채상욱애널리스트님이 영상을 올려주셨는데요. 원래 아는분들은 다 아시지만 최근 삼프로tv에 출연하셔서 모르는 분들도 다 알게되신 채상욱 애널리스트님이십니다.

 

 

글상자로 박스친 부분은 유튜브 내용이고, 나머지 부분은 저의 감상입니다.

 

  

1. 주택공급 기본방향

법정 최고 용적률을 초과 상승할수 있도록 하는 근거를 만들 예정

 

주거용이 아닌곳을 주거용으로 바꿀 수 있도록 제도 개선예정

 

재건축 재개발이 아니라 종상향 추가알파용적률 용도변경 등 창조적 방식을 보여줌

 

정부가 서울시 주택 공급에 너무 소홀한게 아닌가 생각이 들었는데 조금이나마 서울이 공급이 되어서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2. 용산 주택공급 등

용산을 주택공급을 할 수 있는 지역으로 할 예정. 공공과 민간부분의 혼합공급으로 진행

 

공급은 오래걸리지만 투기수요억제를 하는 역할을 할것

 

많은 분들이 용산정비창이나 유수지를 주택공급으로 활용했으면 하고 바랐는데요. 모두가 반기는 용산의 주택공급의 길이 열렸습니다. 

 

향후에는 용산미군기지도 공원도 좋지만 주택공급에도 일부활용하면 어떤가 하고 생각해보게되네요.

 

 

 

 3. 정부의 변화된 주택공급 방향

1. 구도심 공급부족에 대한 정부의 인정

 

2. 서울시도 전향적인 자세를 보임

 

3. 창의적인 주택공급방안 반영

 

채애널리스트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정부의 방향성이 중요합니다. 문재인정부는 집권초기부터 부동산을 잡으려고 하고 있는데요.

 

 

투기억제에 이은 공급의 다변화까지 다방면으로 부동산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최근 경기상황과 더불어 부동산 투자는 보다 심사숙고하고 한박자 쉬어가는 것도 방법인 것 같습니다. 

  

 

인터뷰 내용을 적은 부분은 블로그 작성편집 과정상 실제 인터뷰와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제목은 유튜브의 원 제목과 다름을 알려드립니다.

 

해당 유튜브의 전체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