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NH투자증권 공모주청약시 배정주식 이체신청, 환불금액 이체신청 알아보기 - 현대엔지니어링 주관사


NH투자증권 공모주청약시 배정주식 이체신청, 환불금액 이체신청 선택하는 부분이 있어서 처음 청약하시는 분들의 경우 당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NH투자증권 공모주 청약시 배정주식 이체신청, 환불금액 이체신청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NH투자증권 공모주청약시 배정주식 이체신청, 환불금액 이체신청 알아보기


해당부분은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하나의 서비스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다행히 NH투자증권의 경우 두 가지 모두 미신청이 기본 세팅되어있습니다.

 

 

배정주식 이체신청 

청약하는 계좌와 공모주를 배정받고자 하는 계좌가 다른 경우 배정주식 이체신청에서 신청을 선택해서 다른 계좌를 지정하시면 되는데요.

물음표 아이콘을 클릭하면 친절하게 어떤 건지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배정주식 이체신청이란 청약경쟁률에 따라 배정된 주식을 이체, 즉 입고받을 계좌를 신청하는 서비스라고 되어있고요.

미신청시 청약계좌로 입고됩니다. 따라서 크게 신경 안쓰시고 아니오를 선택한 채로 진행하셔도 무방합니다.


NH투자증권 공모주청약시 배정주식 이체신청, 환불금액 이체신청 알아보기

 

 

 

환불금액 이체신청


환불금액 이체신청도 이와 크게 다르지 않은데요. 예를들어 공모주 증거금을 1천만원을 넣으셨는데 10만원 짜리 10주 100만원이 배정되면 남는돈이 900만원이 되는데요. 이 돈을 환불금액이라고 합니다.

이 환불금액을 청약계좌가 아니라 다른 계좌로 환불받기를 원하시는 경우 해당 계좌를 선택하는 것이고요. 이 또한 미신청하는 경우 청약계좌로 입금되니 크게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배정주식 및 환불금액 이체신청 때문에 불필요하게 추가로 계좌개설을 하시거나 내 돈이 다시 안돌아올까, 청약된 주식이 입고가 안될까 걱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NH투자증권 어플 QV 신규계좌개설 방법

처음으로 NH투자증권에서 주식투자를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 NH투자증권의 대표 어플 QV에서 신규계좌개설 방법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위와 같이 NH투자증권 QV라고 되어있는 어플을 다��

upreciator.tistory.com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 주관사는 얼마나버나? 증권사별 인수 주식수, 금액과 수수료

개인 주식 투자자들은 너도나도 할것 없이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따상이다 따상상이다. 등등 신조어 조차도 공모주청약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고 있습니�

upreciato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