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NH투자증권 어플 NH투자증권 QV 신규계좌개설 방법 하나부터 열까지 - 현대엔지니어링 주관사

처음으로 NH투자증권에서 주식투자를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 NH투자증권의 대표 어플 QV에서 신규계좌개설 방법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NH투자증권 어플 QV 신규계좌개설 방법

 

먼저 위와 같이 NH투자증권 QV라고 되어있는 어플을 다운받습니다. 

 

 

 

NH투자증권 어플 QV 신규계좌개설 방법



다운로드 후 첫 실행을 하면 프로그램 실행을 준비중 입니다. 데이터 다운로드 XX%가 나오게 되고요. 약간의 시간이 걸립니다. 조금 기다리면 어플 실행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고 최초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최초화면은 계좌개설 바로하기, 모바일 거래 시작하기, 로그인하기가 있네요. 계좌개설이 목적이니 계좌개설을 시작해보도록하겠습니다.

 

 

NH투자증권 어플 QV 신규계좌개설 방법

 

제가 신규계좌개설을 할 때는 행정안전부 시스템작업으로 주민등록증을 통한 비대면 계좌개설 업무가 제한되는 시간이었네요. 저는 운전면허증을 준비하였습니다.

 

 

 

준비물로는 다른 증권사하고 똑같습니다. 본인(개인)명의 휴대폰,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타 금융기관 본인명의 계좌 이렇게 3가지 입니다. 

 

 

NH투자증권 투자계좌 선택, 계좌개설 방법

 

계좌개설 할때 어떤 계좌를 개설할지 선택하도록 되어있고 CMA계좌 개설하기 부분이 가장 크게 나와있는데요. 저는 국내/해외주식, 채권, 해외수익증권등 거의 대부분의 거래가 가능한 종합매매계좌를 선택하였습니다.

 

 

 

필요에 맞게 선택해주시면 되고요. 보통은 CMA계좌 개설하기나 종합매매계좌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해외주식계좌도 필요하기 때문에 종합매매계좌를 선택하였습니다.

 

 

NH투자증권 통신사 인증

 

이제부터 본격적인 계좌개설 시작입니다.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요, 휴대폰 인증을 실시합니다. 이래서 본인명의의 휴대폰이 필요한거겠죠?

 

 

NH투자증권 계좌개설 휴대폰 인증

 

인증번호가 전송되고, 휴대폰 인증번호 4자리를 입력해서 본인인증을 합니다.

 

NH투자증권 인증번호 입력

 

본인확인 업무를 수행중입니다. 문구가 뜨고 다음단계로 넘어가서 계설하실 계좌정보를 확인하고, 약관 및 유의사항을 확인 하는 단계입니다.

 

NH투자증권 계좌정보 확인

 

계좌정보와 관리센터가 나오게 되고요. 주요약관과 위험고지확인, 계좌개설 약관 및 설명서 등을 동의하면 다음단계로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NH투자증권 계좌개설 고객정보 입력

 

다음으로 고객정보를 입력하는 곳인데요. 자택이나 직장주소를 입력하고 다음으로 이메일주소, 그리고 거래내역 및 통보내용, 입출금과 체력내역 등 알림에 대한 방법을 선택합니다. 

 

NH투자증권 고객정보 입력

 

저는 알림방법의 설정은 이메일로 수신하여 확인하는 방법과, 알림톡으로 전달받는 방법을 선택하였습니다. 다음으로 직업과 납세의무를 선택하고요. 자금출처와 계좌개설 목적을 선택합니다.

 

 

NH투자증권 신분증 촬영민 본인인증

 

다음으로 신분증을 준비하고 신분증 촬영을 진행해서 본인인증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NH투자증권의 경우 제 경험상 다른 증권사에 비해 신분증 촬영이 깔끔하게 잘되는 편이었습니다.

 

 

NH투자증권본인인증

 

마지막으로 타행계좌 인증입니다. 본인이 보유하고 계신 타금융계좌의 은행을 선택하고, 계좌번호를 입력후 해당계좌로 NH투자증권에서 1원을 보냅니다. 

 

그리고나서 타금융기관을 로그인해서 입금자명을 확인하고, 해당 숫자를 입력해주시면 최종 타행계좌인증이 마무리가 됩니다. 

 

NH투자증권 비밀번호 설정

 

마지막 단계인 계좌비밀번호를 설정하는 단계입니다. 계좌비밀번호를 4자리로 보안에 유의해서 남들이 알지 못하게 비밀번호를 잘 설정해주시면 이제 모든 단계가 끝납니다.

 

 

NH투자증권 계좌개설 완료

 

마지막으로 신청하신 계좌를 개설중입니다. 라고 로딩이 뜨게되고요. 조금 시간이 지나면 계좌개설 완료. 개설을 축하합니다. 돈 많이 버세요!라는 문구와 함께 NH투자증권의 계좌개설이 마무리가 됩니다.

 

그럼 계좌번호는요? 카카오톡으로 가시면 NH투자증권에서 개설된 계좌번호와 매매수수료 등이 적힌 카카오톡이 도착되어있으니 개설하신 NH투자증권의 계좌번호 등을 확인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