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미래에셋대우 m.stock (모바일 어플)에서 공모주 청약방법 (현대엔지니어링 주관사)

미래에셋대우 m.stock (모바일 어플)에서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조금만 하면 간단한 부분인데요. 그래도 막상 청약이 몰리고 시간이 쫓기게 되면 하는 방법이 맞나 고민하게 되는데요. 이럴 때를 대비해 만들어 둡니다.

 

먼저 미래에셋대우라고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하는곳에서 치고 어플을 다운받습니다. 어떤 어플이냐면 m.stock라는 어플입니다. 혹시라도 어플리케이션이 헛갈리실까봐 어플리케이션 아이콘도 사진으로 올려둡니다.


미래에셋대우 m,stock

 

위와 같이 파란바탕에 귀여운 모양으로 m.Stock라고 되어있는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물론 이거는 청약을 위해서 받으시는 즉, 주식거래를 위한 어플리케이션이라고 보면 되고요.

 

 

계좌개설을 모바일로 하기 위해서는 미래에셋대우 m.ALL 어플을 받으시면 됩니다. 주황색 바탕에 흰색으로 m.ALL이라고 글씨가 써져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미래에셋대우 m.stock (모바일 어플)에서 공모주 청약하기 (빅히트 예시)

 

다운받으신 미래에셋대우의 주식거래 어플리케이션인 m.Stock 어플을 키시고요. 뱅킹/자산 쪽으로 갑니다. 거기에 보면은 뱅킹, 자산 조회가 있어서 청약부분은 안보이실수도 있습니다. (왼쪽사진)

 

거기에서 스크롤을 조금 내리시면 자산조회 다음에 권리/청약이 보입니다. 처음 해당 어플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뱅킹/자산에 스크롤이 없는줄 알고 청약이 어디있는지 고생하실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대우 m.stock (모바일 어플)에서 공모주 청약하기 (빅히트 예시)

 

여기에서 그냥 공모주로 들어가시면 공모주 청약이 가능한데요. 현재 제가 글을 적는 시점이 아직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공모주 청약이 시작되기 전이라 아직은 아무것도 뜨지 않습니다. 추후에 공모주 청약기간에 해당화면을 캡쳐해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먼저 청약일정/경쟁률로 가보았습니다. 공모주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미래에셋대우에서 가능하기 때문에 기간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공모기간으로 설정후 조회를 하면 검색이 됩니다. 당연히 상태는 아직 청약개시전이기 때문에 청약개시전이라고 나오고요.

 

청약일정 부분에 친절하게 10월 5일부터 10월 6일까지 청약기간이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미래에셋대우에게 배정된 청약주수는 185,195주이고요. 인당최대청약주수는 18,000주 입니다.

 

 

 

미래에셋대우 m.stock (모바일 어플)에서 공모주 청약하기 (빅히트 예시)

 

오른쪽 위에 느낌표를 클릭하여 미래에셋대우의 공모주 청약자격 안내를 확인해보았습니다. 모바일 m.Stock로 청약하면 우대자격이 되어서 청약한도의 200%까지 청약이 가능하니 아까 나온 인당한도 18,000주의 2배인 36,000주까지 가능하니까요.

 

금액으로 계산을 해보면 공모주청약 증거금을 넣으실 돈이 충분하신 분들은 미래에셋대우에서 MAX까지 채우면 24억 3천만원까지 가능하실 것 같네요.

 

한국투자증권 공모주 청약한도, 청약 우대 조건, 수수료 알아보기

한국투자증권은 공모주 청약하면 대표적으로 생각나는 주관사이자 증권사중에 하나인데요. SK바이오팜, 카카오게임즈,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등 2020년의 굵직한 공모주는 모두 청약주관사로 떠��

upreciator.tistory.com

 

공모주 청약한도란 무엇인가? 빅히트 청약전 청약한도 알아보기

공모주에 관심이 뜨거운 요즘 청약한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빅히트 같은 대형주의 경우는 청약한도를 채우는게 어려울수도 있지만, 오히려 관심이 뜨겁기 때문에 청약한도를 꽉꽉채워서

upreciato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