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

백발 김은숙 작가 연봉 및 백발인 이유 역대 작품등 알아보기

더글로리의 김은숙 작가가 요즘 연일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더 글로리 전에도 김은숙 작가하면 정말 유명한 작품이 많이 있는데요. 

 

더 글로리전에 최근 작품으로는 이민호가 출연했던 더 킹 영원의 군주가 2020년에 나왔고요. 미스터션샤인이 정말 대표적인 작품이죠. 얼마 안된것 같은데 미스터 션샤인도 2018년에 방송한 김은숙작가의 작품입니다.

 

 

그밖에도 송혜교와 송중기와의 인연을 이어주게된 태양의 후예 작품도 있고요. 스타였던 공유를 넘사벽으로 만든 작품인 도깨비도 있습니다.

ㄹㄹㄹㄹ

정말 김은숙 작가의 작품은 하나하나가 다 대박 시청률을 자랑하고 있고요. 그냥 넘어갈 만한 작품이 하나도 없습니다. 김은숙 작가가 정말 대단합니다.

 

그런 김은숙 작가님이 갑자기 백발의 모습을 하고 나타나셨는데요. 더 글로리 인터뷰에서 백발의 모습을 하고 나온 모습에 모두가 깜짝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김은숙 백발

김은숙 작가님이 백발을 하고 나오신 이유는 무엇일까요? 처음으로 더 글로리에서 복수극이라는 장르에 도전한 김은숙 작가인데요. 더 글로리에서 처음으로 복수극이라는 장르에 도전하면서 염색도 포기하셨다고 합니다. 

 

김은숙 작가의 대표작들은 모두다 멜로물인데요. 도깨비, 태양의 후예, 미스터션샤인, 시크릿가든 등등 하나같이 예쁘고 사랑스러운 멜로내용이 가득한 드라마입니다. 그래서인지 이번에 복수극이라는 장르에 대한 도전은 김은숙 작가님에게 큰 도전중 하나인데요.

ㄹㄹㄹ

김은숙 작가가 염색도 포기하고 백발로 나올정도로 집중에서 집필한 작품인 더 글로리 입니다. 온갖 악의를 담아 장르물을 썼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됩니다.

 

김은숙 작가의 연봉은 파리의 연인 이후에 원고료가 회당 3천만원까지 상승했다고 하는데요.

그이후에 2016년에 도깨비에서 회당 7~8천만원 안팎의 원고료를 받은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2018년에 집필한 미스터 선샤인의 경우 회당 1억 이상으로 추정되어서 24부작이었던 미스터 선샤인이 원고료가 최소 24억 이상일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ㄹㄹㄹㄹ

이제 김은숙작가는 4년이나 지났는데요. 더 글로리의 경우는 회당 1억이 훌쩍넘는 원고료를 받고 있을것 같네요. 더 글로리가 2부작으로 각각 8회씩 16부작이라고 한다면 회당 1.5~2억에 가까운 원고료를 받는다고 한다면요.

 

김은숙작가의 더 글로리의 원고료는 약 30억 가량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추정해 봅니다. 감히 상상도 할수 없는 엄청난 원고료네요. 정말 국내 최고의 작가라고 아니할수 없습니다. 

 

더 글로리에 이어서 향후에도 김은숙작가의 멋진 활약을 기대해봅니다. 정말 더글로리 2부도 그렇고 다음작품도 기대가 됩니다. 

 

 

 

김은숙 김은희 자매 인가? (김은희 작가와 김은숙 작가 알아보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여성 드라마 작가를 두명 들라고 하면 김은희 작가와 김은숙 작가 두명을 들 수 있을 것인데요. 이름도 비슷한 한국을 대표하는 김은숙 김은희 작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

upreciator.tistory.com

 

 

김은숙 작가와 장항준 감독 관계 및 남편, 이혼설 등

더 글로리로 인기가 한번더 떡상한 김은숙 작가님입니다. 백발의 모습을 하고 나오셔서 더 멋있게 보이는 더 글로리의 김은숙 작가님인데요. 이번에는 멜로물이 아닌 복수극을 안길호 감독님과

upreciato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