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본선 조편성 및 대한민국 H조 경기일정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본선이 11월 21일 월요일부터 펼쳐지는데요.

본선의 경우 12월 3일까지 약 2주간 강행군을 하게 됩니다. 본선에 진출한 나라들은 2주간 3경기를 펼치게 되는데요.

보통 프리미어리그나 K리그에서는 일주일에 1회 경기를 하고 박싱데이 같은경우만 일주일에 2회 경기를 하니

월드컵의 경우도 박싱데이처럼 매우 빡빡한 경기일정이 아닐 수 없습니다.

 

 

본선을 통과해서 16강에 진출해 토너먼트를 치루게 되어도 매우 빡빡한 일정인데요. 3,4일 간격으로 경기가 계속 치뤄지는 만큼 실력도 실력이지만 체력관리도 매우 중요한게 월드컵입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본선 조편성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본선 조편성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본선 조편성 A~H조까지 순서대로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A조 입니다.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본선 조편성 A조

에콰도르, 네덜란드, 카타르, 세네갈로 이뤄져있습니다. 카타르가 개최국으로 A조에 편성이 되어있고요. 따라서 이번에는 아시아의 참여국이 6개국이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네덜란드와 세네갈의 토너먼트 진출이 유력시 여겨지는 A조 입니다.

 

다음으로 B조 입니다.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본선 조편성 B조

 

축구종가 잉글랜드, 이란, 미국, 웨일스로 되어있는데요. 64년만에 웨일즈가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게 매우 눈에 띕니다. 웨일즈도 피파랭킹 19위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B조에서는 잉글랜드와 웨일스가 유력한 16강 진출후보로 생각됩니다.

 

 

다음으로 C조 입니다.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본선 조편성 C조

아르헨티아, 멕시코, 폴란드, 사우디아라비아가 C조인데요. 남미의 아르헨티나와 멕시코가 한조로 되어있는데 매우 특징적입니다. 

 

C조에서는 아르헨티나와 멕시코다 유력한 16강 후보로 생각되고요.

 

다음으로 D조입니다.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본선 조편성 D조

 

D조는 호주, 덴마크, 프랑스, 튀지니가 한조인데요. 프랑스가 월등해 보이지만 덴마크의 경우도 피파랭킹 10위로 매우 높은 랭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D조의 16강 예상은 프랑스와 덴마크를 뽑아봅니다.

 

 

다음으로 E조 입니다.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본선 조편성 E조

 

E조는 코스타리카, 독일, 일본, 스페인이 한조인데요. 죽음의 조에 편성된 일본에게 희망은 거의 보이지 않네요. 코스타리카는 어떻게 이긴다고 해도, 독일과 스페인을 꺽기란 매우 어려워 보입니다.

 

당연히 16강 진출 후보로 독일과 스페인을 뽑습니다.

 

다음으로 F조 입니다.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본선 조편성 F조

F조는 벨기에 캐나다, 크로아티아, 모로코인데요. 36년만에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캐나다는 비교적 손쉬운 상대처럼 보이지만 벨기에와 크로아티아가 딱 버티고 있어서 모로코가 16강에 진출하기는 만만치 않아 보입니다.

 

하지만 크로아티아는 피파랭킹 15위, 모로코는 피파랭킹 21위라 어쩌면 이변이 발생할수도 있을것 같네요. 그래도 16강 예상팀은 벨기에와 크로아티아 입니다.

 

 

다음으로 G조 입니다.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본선 조편성 G조

G조는 영원한 우승후보 브라질과 카메룬, 세르비아, 스위스가 한조인데요. 브라질은 당연히 16강에 진출할 것 같고요. 무난하게 스위스가 다음으로 진출하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대한민국이 속한 H조 입니다.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본선 조편성 H조

 

다들아시는 것처럼 H조는 가나 대한민국 포르투갈 우루과이 이렇게 한조입니다.  피파랭킹 9위의 포르투갈, 그리고 13위의 우루과이와 우리나라는 한조인데요. 희망을 제외하고 이야기한다면 포르투갈과 우루과이가 무난하게 16강에 진출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언제나 변수는 있는 법이니까요? 마지막까지 열심히 응원해야겠죠?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본선 대한민국 H조 경기일정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본선 조편성 다음으로 대한민국 H조 경기일정을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본선 대한민국 H조 경기일정

첫경기는 11월 24일 목요일에 치뤄지는데요. 피파랭킹 13위의 우루과이와 피파랭킹 28위의 대한민국의 경기가 우리나라 시간으로 22시 오후 10시에 합니다.

 

첫경기이니만큼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같은 조에 속한 포르투갈과 가나보다 3시간 먼저 치뤄지면서 우리나라의 경기 경과에 따라서 포르투갈과 가나에게 부담이 갈것 같습니다.

 

 

두번째 경기 또한 대한민국이 먼저 하는데요. 대한민국과 가나가 첫경기가 지난뒤 4일 디인 28일 월요일 22시 즉 오후 10시에 경기를 치루게 됩니다.

 

 

가나는 3시간 늦게 첫경기를 치룬만큼 두번째 경기는 대한민국에 비해서 3시간 덜 쉬고 출전한다고 보면 됩니다. 이어서 6시간 뒤인 29일 화요일 새벽 4시에는 포르투갈과 우루과이의 경기가 있는데요.

 

16강 유력 진출팀인 포르투갈과 우루과이의 경기이니 만큼 여기서 승부가 가려진다면 이긴팀은 16강이 확정되는 상황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본선 마지막 3번째 경기는 5일뒤 이지만 실제로는 4일뒤인 12월 3일 토요일 00시인데요. 토요일 00시이니 금요일 저녁 24시라고 보시면 됩니다.

 

본선 마지막 경기이니만큼 같은 시간에 경기가 시작하는데요. 우리나라의 경우 앞선 2경기에서 16강 진출이 확정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포트루갈과의 마지막 경기가 매우 중요합니다. 

 

 

피파랭킹 9위와 피파랭킹 28위와의 대결인데요. 개인적으로는 포르투갈이 이미 16강을 확정짓고 후보선수가 대거 출전해서 우리나라가 이길수 있어서 16강을 올라갈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며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본선 조편성 및 대한민국 H조 경기일정의 글을 미안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