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2022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국가대표 최종명단 해외파 국내파 인원

2022년 카타르 월드컵 본선 대한민국 국가대표 최종명단이 확정되었는데요.

자랑스런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을 살펴보겠습니다.

 

총 26명의 인원인데요.

골키퍼 3명, 수비 9명, 미드필더 12명, 공격수 2명 이렇게 이뤄져있습니다.

 

스쿼드가 공격수가 2명이라는게 좀 애매하긴 한데요.

하지만 미드필더로 분류된 세계최고의 공격수중 한명인 손흥민이 있기 때문에

공격수 2명으로도 왠지 괜찮아 보이기도 합니다.

 

 

골키퍼(GK) 3명 : 김승규(알샤바브) 조현우(울산) 송범근(전북)

수비수(DF)  9명 : 김민재(나폴리) 김영권(울산) 권경원(감바 오사카) 조유민(대전) 김문환(전북) 윤종규(서울) 김태환(울산) 김진수(전북) 홍철(대구)

미드필더(MF) 12명 : 정우영(알사드) 손준호(산둥 타이산) 백승호(전북) 황인범(올림피아코스) 이재성(마인츠) 권창훈(김천) 정우영(프라이부르크) 이강인(마요르카)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울버햄프턴) 나상호(서울) 송민규(전북)

 


공격수(FW) 2명 : 황의조(올림피아코스) 조규성(전북)

 

골키퍼중에서는 해외파 1명, 국내파 2명이고요. 수비수 중에서는 해외파 2명, 국내파 7명입니다. 미드필더에서는 해외파 8명, 국내파 4명이고요. 공격수중에서는 해외파 국내파 각각 1명입니다.

 

 

우리나라는 미드필더가 가장 많이 해외파가 분포가 되어있네요. 약 2/3가량이 해외파 입니다.

 

전체 26명중 해외파는 12명, 국내파는 14명입니다. 거의 반반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언제 이렇게 대한민국 국가대표의 해외파의 비중이 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해외파가 많다고 꼭 좋은 성적을 거두는 것은 아니지만 그만큼 국제무대에서 많은 경험을 쌓았다는 것은 국가대표로써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는 밑거름이 된다고 봅니다.

 

물론 아쉽게 해외에 진출을 했지만 선발에 최근에 들지 못하는 국가대표 선수들이 있어서 아쉬움을 자아내고 있는데요.

 

 

대신 월드컵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어서 향후에 소속팀에 돌아갔을 때에도 선발로 뛰고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긍정적인 카타르 월드컵이 되었으면 합니다.

 

2002년 월드컵 4강 신화가 이뤄진지 벌써 20년이 지났습니다. 이번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서도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이 좋은 성적을 거둬서 코로나다 불경기다 여러가지로 어려운 대한민국의 상황에 큰 힘을 불어넣어주길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