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올림피크 드 마르세유 구단 및 선수등 알아보기

손흥민이 있는 토트넘과 챔피언스리그 예선 D조에 소속되어있는 마르세유구단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마르세유 구단은 어떤 구단이고 어떤 유명한 선수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르세유 구단에 대한 소개

 

마르세유하면 어디가 떠오르시나요? 당연히 프랑스의 마르세유가 떠오르겠죠? 우리나라에서는 PSG 파리 생제르망이 프랑스 구단에서는 유명하지만 언제나 PSG의 최대의 라이벌인 마르세유 구단입니다. 요즘은 비교적 위상이 떨어지긴 했지만 리그앙을 9번이나 우승한 명문 구단입니다.

 

 

 

 

마르세유 감독

 

현재 마르세유의 감독은 이고르 투도르 입니다. 크로아티아 출신의 축구선수인데요. 축구선수시절에는 수비수 또는 수비형 미드필더를 주고 맡았습니다. 유벤투스 출신이기도 합니다. 

 

1978년 생이고요. 멋겨진 머리에 큰 키가 매우 두드러지는 이고르 투도르 감독입니다. 

 

감독경력은 모 팀인 유벤투스의 수석코치를 했었고요, 이후 이탈리아의 헬라스 베로나 감독을 약 1년가량 하였습니다. 마르세유의 감독은 올해 여름부터 하고 있는데요. 마르세유의 새로운 부흥기를 이끌기를 많은 팬들은 바라고 있습니다.

 

이고르 투도르

 

마르세유의 주요선수들

 

2000년대 이후의 마르세유 출신의 주요선수들을 살펴보면

 

프랑크 리베리가 마르세유에서 05년 부터 07년도까지 있었고요.

지브릴시세가 06년부터 09년까지, 그리고 맨유에서 박지성과 절친으로 잘 알려진 파트리스 에브라가 2017년에 마르세유에서 선수생활을 하였습니다. 

 

 

현재 뛰고 있는 선수중에 유명한 선수는 아스날에 있다가 2022년 임대된 포르투갈 대표팀 누누 타바레스, 우리에게 너무 익숙한 칠레 국가대표인 아스날에서 약 5년가량을 뛰었고 2018년부터 약3년간 맨체스터 유타이티드에서도 활약을 했던 알렉시스 산체스, 프랑스 출신의 수비수인 조나단 클라우스, 예전에 아스날에서도 뛴적이 있는 마테오 귀엥두지 등이 있습니다. 

 

현재 프랑스리그에서 PSG에 이어서 2위를 달리고 있는 마르세유인데요. 챔피언스리그 D조에서 과연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매우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