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및 미디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방송시간 및 제작사 등장인물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2022년 7월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방송시간 및 제작사 그리고 등장인물 등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여러가지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방송관련 정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방송시간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 9시 방송을 하는데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덕분에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에 일찍 귀가를 하는 사람이 많다는 이야기가 나올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방송을 하는 곳은 ENA에서 방송을 하고 있는데요. ENA라고 하면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ENA의 경우 KT 그룹의 계열사 skyTV가 운영하는 대표 종합 드라마·오락 채널. 자체제작 컨텐츠를 방송하고 있습니다.

 

SKY TV기억나시나요? SKY TV가 SKY롸 리브랜딩을 한 이후 2022년 4월에 ENA로 리브랜딩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아직 3개월 가량밖에 안되서 모두에게 낯선 채널이라고 할수 있겠죠. 

 

●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1. 우영우 역(박은빈) 27세, 법무법인 한바다의 신입 변호사로 자폐스펙트럼을 가진 천재 신입 변호사 입니다.  자폐를 가지고 있어서 어렸을때 말이 늦게 시작하였으나 천재이어서 한 번 본 것은 절대로 잊어버리지 않는 기억력의 소유자입니다.

 

서울대 로스쿨을 수석으로 졸업한 그는 명석한 두뇌를 인정받아 법무법인 한바다의 변호사가 됩니다. 자폐스펙트럼을 가지고 있어서 사회성이 부족하고 감정표현이 서툽니다. 하지만, 엉뚱하고 솔직한 우영우의 모습은 때로는 사람들을 놀라게 하고, 틀에 박힌 규칙들을 새롭게 바라보게 하는데요.

 

 

다른 신입 변호사들과 경쟁에 놓이기도 하고, 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사건 앞에 당황하기 일쑤인 우영우. 그러나 자신만의 방식으로 한계를 극복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씩씩한 인물입니다. 우영우 때문에 요즘 우리나라의 많은 사람들이 웃고 울고 하는 것 같습니다. 

 

2. 이준호 역(강태오) 29세, 법무법인 한바다의 송무팀 직원입니다. 송무팀 직원임에도 법무법인에서 주인공처럼 나오고 있는데요. 소송에 관한 다양한 업무를 보조하고, 사건 현장에서 추가 증거를 확보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훈훈한 외모와 다정한 성격으로 모두의 시선을 한 몸에 받고 있고 법무법인에서도 인기가 매우 높은데요. 자신의 인기를 이용하지 않는 점이 진짜 매력인 인물입니다. 우영우에게 점점 빠져드는 모습을 보여주는 캐릭터 입니다.

 

 

3. 정명석 역(강기영) 43세, 영우의 멘토, 법무법인 한바다의 시니어 변호사 입니다. 악역일줄 알았지만 악역이 아닌 감초역할을 톡톡히 하는 마음 따뜻한 멘토인데요. 

 

누구보다 독하고 치열하게 달려온 정명석은 일찍이 대형 로펌 시니어 변호사에 올랐다. 프로페셔널한 모습으로 한바다에서 그는 똑똑하고 부지런한 상사로 통합니다. 일에 대한 자부심이 강해 때로는 독선적이기까지 한 그에게 특별한 사고방식을 가진 신입변호사 우영우가 맡겨진다.

 

우영우를 처음에는 선입견으로 바라보지만 결국에는 우영우의 진가를 바라보고 우영우와 최고의 파트너? 가 되는 멘토입니다. 마음따뜻한 인물로 그려지고 있어요.

 

 

4. 우광호역(전배수) 53세, 영우의 아버지, 분식집 사장님인데요. 우영우의 아버지이자 딸바보. 서울대 법대 출신이지만 법대생 시절 사랑에 빠져, 덜컥 아이까지 갖게 된 그는 법조인이 아닌 ‘미혼부’의 길을 선택합니다. 결국은 법조인이 되지 못하고 분식집 사장님을 하고 있는데요. 좌충우돌 애지중지 고생하며 키운 딸이 이제는 변호사가 되고 싶어해 걱정 또 걱정이다.

5. 한선영 역(백지원) 51세, 법무법인 한바다의 대표 변호사]로펌 업계 최고인 ‘태산’을 무너뜨리고 한바다를 1위 로펌으로 등극시키려는 인물. 태산과 수미를 무너뜨리고 한바다를 1위 로펌으로 만들겠다는 것은 단순한 사업계획이 아닌 인생 목표다.

 

아마 우영우의 아빠인 우광호를 좋아하는 듯한 모습이 종종 보입니다. 

 

6. 태수미 역(진경) 51세, 볍무법인 태산의 파트너 변호사인데요. 부, 명예, 집안, 미모, 실력까지 갖춘 완벽한 변호사입니다. 언제나 더 가질 궁리뿐인 그는 업계 1위라는 태산의 대표자리를 넘어 더 높은 자리를 욕심내는 캐릭터 인데요.

 

아마도 우영우의 엄마가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묘한 그림이 그려지고 있습니다.

 

 

7. 동그라미 역(주현영) 우영우의 유일한 친구이자, 부족한 사회성을 가르쳐주는 스승이다. 엄청난 똘끼력의 소유자. 영우의 아지트인 작은 요리 주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그가 고민을 털어놓으면 사장님과 함께 머리를 맞대 해결책을 알려준다.

 

우영우와는 고등학교 때부터 친해지기 시작하는데요. 동투더 그투더라미 친구와 우 투더 영투더 우의 우영우가 보여주는 힙합?식 인사법도 매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8. 최수연 역(하윤경) 27세, 영우의 동료, 법무법인 한바다의 신입 변호사이고요.  우영우의 서울대 로스쿨 동기이자 한바다 법무법인 동료로 등장합니다.

 

봄날의 햇살처럼 밝았던 그는 겨울의 바람처럼 냉혹한 경쟁의 세계에서 우영우를 만나 현실과 본성 사이에서 갈등을 겪는다.

 

9 권민우 역(주종혁) 29세, 영우의 동료인데요. 법무법인 한바다의 신입 변호사 로스쿨 시절 민우의 별명은 ‘권모술수 권민우’였다. 대표님 낙하산이라는 소문을 가진 영우에게 과도한 경쟁의식과 생존본능을 가지고 있다. 영우는 민우에게 위험한 경쟁자로 나옵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웃음이 나면서도 마음이 따뜻한 드라마로 그려지고 있는데요. 각각의 등장인물들의 캐릭터도 재미있고 우영우는 볼것도 없이 최고의 캐릭이고요.

 

주연과 조연의 조화가 잘 이뤄진 드라마가 인것 같습니다. 2022년 최고의 드라마 중 하나로 꼽을수 있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