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여전히 지속되는 에드센스 예기치 못한 오류

에드센스에 문의를 넣었습니다. 그 이유는 아래의 글의 내용을 보시면 아실수 있는데요. 

https://upreciator.tistory.com/336

 

애드센스 지급 보류 결제 계정 문제 해결방법

애드센스에 지급보류 결재 계정문제가 생겼습니다. 해당 계정문제의 해결방법을 적어보고자 합니다. 어느날 잘 지급되던 외화계좌에 지급이 안되고 그래서 에드센스를 방문해 보니 지급보류가

upreciator.tistory.com

지급에 보류가 걸려 있습니다라는 골치아픈 메세지 때문입니다. 하루가 지나서 혹시나 했는데 계좌를 등록하려고 하니 동일한 오류가 나타납니다. 

 

 

정말 슬프네요. 하지만 한가지 희망이 있습니다.

문의했던 에드센스 커뮤니티에서 답변이 왔는데요. 한번 읽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은색은 메일의 답변이며, 빨간색은 제 생각입니다. 

 

 

OR-IEH-01 및 OR-CAC-02 등의 오류 코드는 애드센스를 포함한 구글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결제 프로필] 생성 오류 시 발생하는 에러(오류)코드입니다. 

>> 이미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그 정도는 커뮤니티 검색을 해도 나오는 내용이니까요. 검색도 해보지 않고 바로 문의하를 하진 않았습니다.
애드센스에 무언가 오류가 발생해서 일시적으로 관련 에러가 발생하는 것도 있지만 <구글 계정>이나 <구글 결제프로필> 등 <애드센스 결제프로필> 등의 개인정보와 같은 특정 정보에 문제가 있어서 애드센스 지급 설정에도 영향을 주어 오류코드를 반송한다고 보시면 좋겠습니다. 

 

 

>> 구글 계정, 구글 결재프로필, 애드센스 결재프로필을 한번 방문해봐야겠습니다. 최근에 해당 개인정보를 변경을 한적은 없지만 밑져야 본전이니까요. 

 

 하지만 구글 계정, 구글 결재프로필, 애드센스 결재프로필의 어느부분이 보통 문제가 되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주었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해당 부분은 커뮤니티 다른글의 답변에서도 얼마든지 볼수가 있죠.

 

또한 애드센스 계정이 정책 위반 사항이 있다거나 기타 다른 이슈로 인해 영향을 받아 지급방법 등록 등의 설정 작업 시 오류코드가 나오는 것 일수도 있습니다. 
>> 정책 위반 사항을 알수 있는 방법이나 기타 다른 이슈를 알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었으면 좋은데, 그 부분이 없네요. 정말 아쉽습니다. 
구글로부터 이메일을 해당사항에 대해서 별도로 받은 적도 없어서 안그래도 답답한데 말이죠.

 

 

따라서 우선은
1. Google payment (구글 결제), 구글 플레이 및 다른 구글 제품에서 결제프로필 (또는 결제자 정보) 등을 수정하시거나 변경하신 것은 없는지 확인 해주시고, 변경(수정) 사항이 있다면 원래대로 복구 하시거나 내용 설명 바랍니다. 
 
>> 어떻게 확인을 하죠? 결재 프로필을 일단 가서 특이사항이 없는지 보긴 해야겠습니다. 다른 구글 제품이라면 GMAIL을 계정으로 하는 모든 프로그램을 말하는 건지, 안드로이드 기반의 모든 어플을 말하는건지 좀 답답하긴 합니다. 
 
하지만 먼저 이야기한 구글 결재, 구글 플레이 등의 결재 프로필이나 결제자 정보를 한번 다보려고 합니다.
 
 
2.  애드센스 결제프로필 및 개인정보와 등록하시려는 지급방법 (은행 계좌) 정보가 서로 일치하는지를 다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결재 프로필과 개인정보와 정보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물론 제 이름을 잘못입력했을리는 없기는 한데, 혹시 모르는 일이니까요. 해킹을 해서 누가 개인정보를 다르게 변경했을수도 있겠죠.
 

 

 

 
3. 애드센스 지급보류 관련 안내 받으신 것은 없는지 확인 바랍니다. 이 지급보류는 안내되기 까지 시간이 좀 걸릴 수 있습니다. 게다가 지금 11월분 송금이 지급중인 상태라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3~5일 이상 더 지켜보아야 지급보류 여부 확인이 가능할 수도 있으니 여유를 두고 체크해주세요. 
 
>> 지급보류 관련 안내를 받은 적은 없습니다. 저는 2021년 8월부터 계속 지급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3~5일을 지켜보아야 할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4. 위 1,2,3번 확인 후에도 계속하여 오류 메시지가 나온다면 고객센터 도움말에서 문의하기 직접 지원 요청 (이메일 답변 요청)을 시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콜센터오 같은 전화 지원 옵션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 문의하기 직접 지원 요청(이메일 답변 요청) 란이 안보이는데요. 이런 경우는 커뮤니티 답변이 전부인건가요? 정말 아쉽습니다.
 
5. 위 내용 확인 후 4번 직접 지원 요청이 도신다면 직접, 안 되신다면 다시 상세 내용 확인하셔서 다시 댓글로 답변주시면 다시 확인해보겠습니다.  다만 이런 경우 사실상 해결이 쉽지는 않을 것 입니다. 

>> 아 난감하네요. 다시 댓글로 답변을 그래도 달아봐야겠습니다. 정말 난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