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NH투자증권 QV 비대면 계좌개설 후 간편인증번호 설정 및 최초 시작 방법 - 현대엔지니어링 주간사

NH투자증권 QV를 통해서 비대면 계좌개설을 하셨다면 계좌개설을 하셨으니 간편인증번호를 설정하고 최초로 NH투자증권 QV에 접속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방법은 제가 실제로 경험을 토대로 작성한 글이라 이미 잘 진행하신 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되지 않을수 있습니다.

 

 

기존에 NH투자증권 QV 계좌개설을 하는 방법을 올렸었는데요. 

 

 

NH투자증권 어플 QV 신규계좌개설 방법

처음으로 NH투자증권에서 주식투자를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 NH투자증권의 대표 어플 QV에서 신규계좌개설 방법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위와 같이 NH투자증권 QV라고 되어있는 어플을 다��

upreciator.tistory.com

 

계좌를 개설하시고나서 간편인증번호를 설정하셔야 본인의 휴대폰에서 편하게 로그인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간편인증번호를 설정하시면 공인인증서 등록을 하지 않으셔도 일단 로그인해서 본인계좌확인이라든지 간단한 업무는 볼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NH투자증권 QV 계좌개설 후 타기관 공인인증서 등록하는 세부방법도 저의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아주아주 상세하게 글을 올려놓았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NH투자증권 QV 계좌개설 후 타기관 공인인증서 등록방법 하나부터 열까지

 

 

이제 그럼 본격적으로 NH투자증권 QV 계좌개설 후 간편인증번호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H투자증권 QV 계좌개설 후 간편인증번호 설정 및 최초 시작

 

간편인증번호는 6자리의 인증번호로 되어있는데요. 등록한 휴대폰에서만 사용 가능한 인증서 종류중 하나라고 보시면 됩니다. 간편인증번호로 로그인을 하시면 별도의 인증서를 발급할 필요가 없다고 NH투자증권 QV 에서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해당문구를 확인하시고 다음버튼을 누르시면 간편인증번호 6자리를 누르시면 됩니다.

 

 

보통 아마 다른 은행이나 기관에서 사용하시던 간편인증번호 6자리가 있으실거에요. 그것을 눌러주시면 되고요. 혹시 없으시다면 생년월일이나 계좌 비밀번호 등하고는 다르게 해서 미리 생각하신후에 등록하시면 당황하지 않으실 겁니다. 

 

 

NH투자증권 QV 계좌개설 후 간편인증번호 설정 및 최초 시작

 

절차는 간단합니다. 6자리 간편인증번호를 한번 누르시고 확인하는 절차로 한번 더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확인을 누르면 간편인증번호 설정이 완료되었다고 나오고요. 완료 버튼은 눌러주시면 최종적으로 끝나게 됩니다.

 

 

NH투자증권 QV 계좌개설 후 간편인증번호 설정 및 최초 시작

 

간편인증번호 설정을 맞추고 NH투자증권 QV 어플로 접속을 해서 최초화면에 무사히 도착하였습니다. 이제 편안한 마음으로 이런 저런 주식관련 업무도 보시고 확인도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