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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쇼핑몰 초보를 위한 이야기 초보 쇼핑몰이 망하는 이유. 극한마케팅 엄필승 1부 - 신사임당

엄필승의 극한마케팅으로 유튜브와 카페를 운영중이신 엄필승님의 신사임당 인터뷰 1부입니다. 

 

엄필승

 

상품에 부가가치를 주어야 하고, 그 부가가치를 어떤식으로 주느냐에 따라서 어떤판매도 나에게 득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함. 많은 판매자들이 위탁으로 하던, 제조사를 직접 뚫어서 하던 파는 방식 등으로 많은 방식을 해도 파는 방법은 변하지 않는 수준에 있음

 

나만의 부가가치를 주는 방법은 카테고리마다 다르기는 하지만, 대량등록 위탁판매하는 분들에게 효율적일수 있음 

 

 

첫째, 상품명을 가공하는 것을 가장 추천함 

도매처에서 제공해주는 상품명을 대부분은 그대로 올림(코드까지 그대로 올림)

판매자들은 자기가 올려놓고 검색해 보지 않는 경향이 있음. 내가 어떻게 팔아야지, 심플하게 팔 수 있는지 생각해 보아야 하는데, 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음.

 

 

 

둘째, 초보들의 실수

대량위탁 판매자들은 굉장히 어려움. 솔루션을 배우고, 사이트에서 엑셀의 데이터를 받고, 그것을 상품에 적용하여 업로드 하고, 솔루션을 사용하는 방법까지 배우면 쇼핑몰을 파악했다고 생각하는 초보자들이 많음, 실무의 한 과정임. 여기서 머무르는 셀러들이 많음.

 

마진을 3%로 잡았을때 초보자들은 안팔린다고 함, 여기서 괴리감을 느껴서 떠나는 사람들이 많음. 내가 솔루션을 통하여 5대 마켓에 상품 등록을 누르고 등록이 되고 나면 그때부터 셀러들은 기다림.

 

 

셋째, 상품명 가공이 필요한 이유

마켓에 상품 주문이 들어오면 소비자가 상품에서 나의 상품을 키워드로 검색하고, 검색된 리스트 중에서 내 제품을 누르고, 상세페이지를 보고, 구매를 하게 됨.

 

주문이 들어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님. 그러한 단계들을 생각해 보면 허접이 많음, 그 중 하나가 상품명가공임. 생활용품 카테고리 취급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라고 생각함

 

노트북을 예로 들면 노트북의 하드웨어 부분을 꼼꼼히 보고, 오프라인의 노트북을 사용해 보고, 그 다음에 모델명을 입력해 봄. 그 모델명을 입력하면 같이 상품들이 뜨는데 거기에는 썸네일이 이쁘나 상세페이지가 있지만 상관이 없음, 최저가가 최고로 좋은 것임.

 

 

넷째, 생활용품의 상품명 가공

생활용품은 지칭하는 것이 따로 있지 않음. 크리스탈 뷰티 정리함을 예로 들면, 이 상품에 대한 최저가를 찾을수 있을까요?  대부분 찾을수 있다고 자신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찾을수 없음

 

크리스탈 뷰티 정리함의 최저가를 찾을수는 있지만 아크릴로 생산된 정육각형 상단이 뚫려 있는 물체의 최저가는 정말 찾기 어려움, 이게 함정임. 대량등록 위탁판매자들에게 팁이 될 수 있는 부분인데, 이런 상품을 팻케이스로 올려도 됨

 

 

다섯째, 상품명 가공의 방법

용도를 생각하시면 가공이 훨씬 쉬워짐. 내가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된다면, 키워드 검색도 생각하게 됨. 이쑤씨개 통을 판다고 생각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쑤씨개 보관통이라고 판매하게 됨.

 

그러나 무궁무진한 상품명이 나옴, 플라스틱 소품 케이스, 소품보관함, 틀니 보관함, 마스크 보관함 등. 이것도 판매자의 생각임. 많은 상품을 등록하고 주문이 들어오는 것은 분석을 해 나가야 함.

 

 

해당영상 원본을 직접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s://youtu.be/wSQZVeAVg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