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및 주식

오로스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일정 및 상장일 기업정보 알아보기

오로스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일정 및 상장일 기업정보 알아보기, 출처 : 오로스테크놀로지 홈페이지

 

2월에 오로스테크놀로지가 공모주 청약이 진행될 예정인데요. 오로스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일정 및 상장일 기업정보를 보다 상세하게 알아보고 공모주 청약을 보다 잘 할 수 있는 준비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오로스테크놀로지 기업개괄 정보

오로스테크놀로지는 특수 목적 기계 제조업이 업종인데요. 본점이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살인의 추억에 나온 화성연쇄살인사건이 화성시 동탄면 반송리로 알고 있는데요. 면소재지까진 동일하네요.

 

이춘재의 연쇄살인사건이 발생한 화성시 동탄면 반송리의 경우 현재는 동으로 주소가 변경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무튼 화성연쇄살인사건은 이춘재가 범인으로 잡혔으니 이제 종결되어서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조금더 오로스테크놀로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로스테크놀로지의 설립일은 2009년인데요. 최초에는 주식회사 프로딕스를 설립으로 시작되었고요. 10년이 조금넘은 얼마 안된 회사입니다. 주식회사 오로스와 제이엔씨가 합병하여 오로스테크놀로지로 2010년 변경되었는데요.

 

반도체 제조 전공정 중 노광공정 장비인 반도체 wafer의 MI 장비 제조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연구개발 중심의 벤처기업입니다. 요즘 반도체에서 핫한 노광공정 장비중 일부를 생산하고 있는 업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본쪽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전환사채나 신주인수권부사채등의 발행은 없는 상태입니다. 

 

오로스테크놀로지의 가장 많은 매출을 차지하고 있는 overlay 계층 장비는 반도체 공정에서 정렬상태를 정밀하게 계측하는 장비로 현재 오로스테크놀로지와 미국의 KLA 단 두기업만이 시장에 참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 오로스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일정 및 상장일 

오로스테크놀로지는 190만주를 공모하고 있는데요. 총 모집총액은 323억입니다. 주관사는 키움증권 한곳만 진행하고 있고요. 당연히 모두 주관하니 190만주를 주관하고 있습니다. 

 

청약일은 2월 15 ~ 2월 16일 이고요. 납입기일은 2월 18일 입니다. 오로스테크놀로지의 상장일도 확정되었는데요. 오로스테크놀로지의 상장일은 납입기일의 7일뒤인 2월 25일 입니다. 일반청약의 경우 475천주가 진행될 예정이고요. 인당 최고 청약한도는 3만주 입니다.

 

 

○ 오로스테크놀로지의 재무정보

오로스테크놀로지는 2019년 기준 매출액이 269억 그리고 당기순이익이 75억인 회사입니다. 자본금은 36억 정도 되고요. 이번에 IPO를 통해서 자본금을 323억을 늘리면 자본금이 약 10배가 늘어날 것 같습니다.

 

2020년 3분기까지 공시가 되어있는 상황에서 자산은 297억이고요. 부채는 76억, 자본이 221억인 상태입니다. 부채비율이 생각보다 매우 작은 회사이네요. 2020년 3분기까지 당기순이익은 31억인데요. 2019년 당기순이익 75억에 비해 조금 좋지 않은 모습임을 알 수 있습니다. 

 

연구개발비가 매년 증가하고 있어서 매출액 대비 연구개발비의 비중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데요. 연구개발이 실패하여 매출이 증가하지 않고 비용만 증가하는 경우 연구개발비는 현금흐름에 큰 타격을 줄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것 같습니다. 회사도 이 부분을 인지하고 있는 것 같고요.

 

반도체 관련주는 요즘 SK하이닉스, 삼성전자 등 대기업등을 중심으로 큰 랠리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오로스테크놀로지의 IPO 상장의 경우도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매우 기대가 됩니다. 오로스테크놀로지를 잘 분석하셔서 향후 오로스테크놀로지의 청약과 상장 뿐만 아니라 상장이후에도 좋은 성과를 거두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