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및 주식

모더나 백신 위탁생산 및 모더나 관련주 녹십자와 관계 알아보기

모더나 백신 위탁생산 및 모더나 관련주 녹십자와 관계 알아보기

 

설연휴전 아스트라제네카와 화이자의 백신 접종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면서 모더나의 백신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졌는데요. 경우 어쩌다 보니 2월 정도면 본격적인 접종이 시작 될거란 기대감에 쌓여있는 대한민국입니다.

 

모더나의 백신은 2분기 정도면 충분히 접종이 가능할거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모더나는 우리나라에서 위탁생산을 할거라는 기대감에 모더나 관련주가 더더욱 관심을 끌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그럼 모더나 위탁생산 하는 곳을 알아볼까요?

 

 

● 모더나 우리나라 위탁생산 기관

모더나 백신의 경우 2천만명분이 우리나라와 계약이 되어러 우리나라에서 위탁생산을 어느기업에서 할지 큰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모더나와 백신 계약을 대량으로 한만큼 국내에서 백신을 생산할 경우 원활한 백신 도입과 국내 생산 기업 입장에서도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데요. GC녹십자와 한미약품의 위탁 생산 가능성이 언론에 많이 이야기 되었습니다.

 

 

● 모더나 우리나라 위탁생산 관련주

GC녹십자의 경우 감염병혁신연합 CEPI 과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한 상태인데요. 향후 CEPI를 통해 모더나 백신 완제 공정을 위탁 받을 가능성이 열렸습니다.

 

한미약품은 국내에서 mRNA 방식 백신, 즉 모더나와 화이자가 개발한 코로나 백신을 개발할 수 있는 유일한 기업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이런저런 말이 많아서 녹십자도 포함이 되는건지 헛갈립니다. 하지만 모더나가 향후 국내 백신 공급을 위해 한미약품과 위탁 생산 계약을 체결할 가능성이 있다는 이야기가 좀더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한미약품이 모더나 백신 도입의 수혜주다, 녹십자가 수혜주다 이래저래 말이 많은데요. 누가 수혜주인지도 투자에 있어서 중요하지만 목숨이 달린 문제이니만큼 우리 입장에서는 어느 회사든 얼른 계약이 체결되어서 백신이 ,조기에 대량으로 도입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백신의 도입시기가 조금더 빨라져서 2분기까지는 백신조기 도입으로 대부분 1차 접종을 하고 3분기 중에는 집단 면역이 갖춰져서 늦어도 4분기 중에는 여행도 마음대로 다니고 코로나로 인한 사망자나 아프신 분들이 없길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