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SPTI 테스트 (스낵검사) 방법과 12가지 문항, 16가지 유형 알아보고 MBTI와 비교해보기

SPTI TEST란 스낵으로 보는 내 성격 테스트인데요. SNACK과 MBTI의 합성어라고도 볼수 있고요. SPTI를 개발한 스낵팟의 SNACKPOT에서 S와 P를 따오고, MBTI에서 TI를 따와서 SPTI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SPTI 테스트 방법

 

 

 

spti.snackpot.kr 로 접속하시면 되는데요. 검색엔진에서 그냥 spti 테스트라고 검색을 하셔도 됩니다. 그러면 가장 위에 보통 나오는 스낵으로 보는 내 성격, SPTI에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SPTI 테스트 (검사) 방법과 12가지 문항, 16가지 유형 알아보고 MBTI와 비교해보기

 

접속을 하시면 심플하게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내성격에 딱! 어울리는 스낵은? 스낵으로 보는 내 성격, SPTI 라고 나오고요. 테스트 시작하기 아이콘과 함께 현재까지 총 몇명이 참여했는지 확인가능하네요. 그럼 한 번 테스트 시작해보겠습니다.

 

SPTI문항 12가지 확인하기

 

 

 

2지 선다로 이뤄져있네요. 고르는 2지선다까지 모두 적으면 스포일러이니 질문만 한번 적어보았습니다.

1. 친구와의 약속이 취소됐을 때 나는

2. 예전에 한 번 먹어본 과자에 대해서 나는

3. 내 최애 과자가 맛없다고 소문이 났을 때 나는

4. 시험기간에 나는

5. 사람이 많은 길거리에서 넘어졌을 때 나는

6. 내 최애 과자에 대해 설명할 때 나는

7. 친구와 사이좋게 과자를 나눠먹던 중 한 조각이 남았을 때 나는

8. 휴가 계획을 짤 때 나는

9. 오랜만에 정말 맛있는 과자를 찾았을 때 나는

10. 과자를 고를 때 나는

11. 조별과제를 할 때 나는

12. 친구가 우리집에 놀러와서 물건을 찾을 때 나는

 

 

 

12가지 문항에 모두 답하면 결과가 나오고요.

제가 TEST한 결과는 꿀물이 나왔네요. 그리고 그 아래 설명이 조금더 나옵니다. 이렇게 말이죠.

 

 

2의 12승 은 4,096가지인데요. 실제로 4천가지 유형을 다 등록하진 않았겠죠? 결과로 나온 유형을 클릭하면 어떤 유형인지 스낵팟 네이버 블로그로 연결이 되는데요. 블로그를 직접 가보니 MBTI와 동일하게 16가지 유형으로 나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말랑말랑 우유젤리, 코뻥뚫 민트캔디, 호불호확실 데자와, 불도저 불닭볶음면, 오징어 숏다리, 따뜻한 꿀물, 매운 새우깡, 톡톡톡 트로피카나, 잘 섞이는 토닉워터, 활활 레드불, 부드러운 선비, 연양갱, 내안의 다른나 투시팝, 강렬하고 맑은 보드카, 근본주의 투게더, 기본은 지키는 에이스, 차갑고 따뜻한 빵또아

 

이렇게 총 16가지 이네요. 직접 블로그에 가셔서 보시면 환상 / 환장의 케미 분석표 등을 확인할 수가 있어서 좀 더 재미있는 결과를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PTI 테스트 (검사) 방법과 12가지 문항, 16가지 유형 알아보고 MBTI와 비교해보기

 

테스트를 다 하고 나서는 내 결과를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라인 등 각종 SNS를 통해서 공유하도록 되어있어서, 많은 사람들과 즐길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MBTI 처럼 테스트하는데 시간이 길지도 않고, 재미로 즐길수 있는 SPTI 테스트 심심할때 주변인들과 해보시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