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공모주관사 증권사별 청약수수료 비교 (NH투자증권, 미래에셋대우, 한국투자증권, 키움증권 - 현대엔지니어링 청약 주관사)

공모주관사 증권사별 청약수수료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일반청약의 경우 빅히트의 공모주주관사는 NH투자증권, 미래에셋대우, 한국투자증권, 키움증권 이렇게 4곳인데요.

공모주 청약 각 주관사별 수수료를 알아보겠습니다. 청약의 경우 각 주관사별로 1회씩 수수료가 지불되는데요. 경쟁률도 비슷하다면 수수료가 적은 증권사를 활용해서 청약을 하는게 좋겠죠?

 

 



1. NH투자증권 공모주 청약 수수료

NH증권 공모주 청약 수수료

 

NH증권의 경우 수수료가 3가지로 나뉘어 있는데요. 인터넷이나 PC, ARS를 이용하는 경우는 청약수수료가 무료이네요.

 

NH투자증권의 영업점에 내방하거나 유선으로 청약하시는 경우 건당 5천원의 수수료가 부과가 되고요. 고객지원센터에 유선으로 전화를 거시는경우 건당 2천원의 수수료가 부과가 되네요.

 

NH투자증권에서 청약하시려면 이왕이면 MTS나 HTS를 통한 청약이 수수료를 아끼실수 있습니다.

 

 

2. 한국투자증권 공모주 청약수수료

한국투자증권 등급별 공모주 청약 수수료

 

한국투자증권의 경우 고객등급별로 수수료가 4단계로 나뉘어있는데요. 고객등급을 단기간에 올리기 어렵다면 본인의 등급은 이미 정해져있을것 같네요.

 

VIP등급과 골드등급은 수수료가 무료, 프라임등급은 온라인 청약시 수수료가 무료, 오프라인의 경우 건당 3천원이 부과가 되고요. 패밀리 등급의 경우 온라인도 2천원, 오프라인은 5천원이나 부과가 됩니다.

 

고객등급의 경우 한국투자증권의 점수별로 등급이 산정됩니다. 1만점이상은 VIP, 1천점 이상은 골드, 3백점 이상은 프라임, 그리고 나머지는 모두 패밀리입니다.

 

공모주 청약을 위해 처음으로 계좌를 개설하셨다면 모두 패밀리 등급이니 한국투자증권 MTS로 청약을 하는 경우 2천원의 수수료가 부과되겠네요.

 

 

3.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수수료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수수료

 

미래에셋대우의 경우 청약수수료가 2가지로 구분되어있는데요. 우대와 일반으로 나뉘어있고요. 우대는 청약수수료가 0원, 일반은 수수료가 5천원 입니다.

 

대신 우대조건의 경우도 한국투자증권처럼 어렵지는 않은데요. 온라인매체로 청약을 하는 경우, 즉 미래에셋대우의 사람을 통하지 않은 청약의 경우 우대로 구분되어 청약수수료가 0원입니다.

 

미래에셋대우 MTS인 m.stock를 이용하거나, HTS, WEB, ARS를 이용하는 경우 모두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하지만 같은 전화라도 ARS가 아닌 영업점에 전화를 하는 경우 미래에셋대우 직원을 통해 하는 것이므로 수수료가 5천원 부과됩니다.

 

 

4. 키움증권 공모주 청약 수수료

키움증권 공모주 청약 수수료



키움증권 공모주 청약수수료의 경우 온라인과 영업부를 통한 구분와 우대냐 일반이냐를 구분하고 있는데요. 온라인으로 홈페이지나 영웅문 MTS, HTS 그리고 ARS를 이용하는 경우 수수료가 면제 됩니다.

 

키움금융센터 및 영업부를 통한 청약의 경우 우대고객은 3천원 일반고객은 5천원의 수수료가 부과되네요.

 

 

4개 증권사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대우, 카움증권 공모주 청약수수료 정리

키움증권과 NH투자증권, 미래에셋대우의 경우 온라인으로 청약을 진행시 수수료가 무료이니 동일한 수수료 조건이라고 보실수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온라인으로 청약을 해도 패밀리등급은 2천원의 수수료가 부과가 됩니다. 

 

오프라인으로 인한 수수료나 유선청약은 회사별 구분별로 다른데요. 가장 큰 수수료는 5천원이고 나머지는 회사마다 다르니 본인이 청약하시는 방법에 따라 알맞게 수수료를 정감하시면 됩니다.

 

 

빅히트 공모주 청약시 몇주나 받나? 1억, 2억, 3억, 4억, 5억 투자시 경쟁률별 빅히트 청약주수

빅히트 청약 공모주 투자 누구든 하고 싶어하실겁니다. 그럼 빅히트 투자시에 금액볓 경쟁률 별로 몇주나 받을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금액은 1억부터 5억까지 억단위로만 계산을 해보았습�

upreciator.tistory.com

 

공모주 청약단위, 청약한도에 대해 알아보기 (금액별 청약주수, 빅히트 한국투자증권 청약단위 �

공모주 열풍이 뜨거운 요즘 공모주의 세부내용과 관련용어에 대해서도 궁금한 분이 많으신데요. 그 중 하나인 공모주의 청약단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한국투자증권 최고청약한도 먼저

upreciator.tistory.com

 

 

한국투자증권 모바일 어플에서 신규계좌 개설하는 방법

요즘 신규상장 주식 청약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분이 많을텐데요. 한국투자증권에서는 SK바이오팜에 이어서 카카게임즈 그리고 빅히트까지 최근 굵직한 상장에 모두 주관사로 참여하고 있습니��

upreciato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