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모노폴리 K부동산 보드게임 알아보고 신사임당 더 스테이지 미리보기

출처 : 헤즈브로 코리아 공식 블로그

 

신사임당에서 더 스테이지라는 이름으로 모노폴리 K부동산을 현금으로 실제로 거래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을 촬영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미 알고 계신분들도 많을테지만 이에 따라 모노폴리 게임에 대해서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모노폴리 K-부동산 게임이 어떤 게임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모노폴리 K부동산 게임 소개

모노폴리 K 부동산게임은 게임하면서 배우는 대한민국 부동산 상식이라는 타이틀아래 K부동산 게임이 출시되었는데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부동산 경제게임 모노폴리를 대한민국 현실 그대로 반영한 K부동산으로 즐기는 게임입니다.

 

요즘 부동산가격이 최근 몇년간 폭등해서 다들 부동산에 관심이 많으신데요, 또한 실제로 살수 없는 폭등한 부동산을 모노폴리 K부동산이나 모노폴리 클래식을 통해서 대리만족을 하는 경우도 생긴것 같습니다.

 

모노폴리 K부동산에서는 독점과 거래로 경제 관념도 배울수 있어서 어린이들과 함께 하면서 부동산에 대한 개념을 배울수 있는 게임으로도 알려져있는데요. 

 

모노폴리 K부동산 보드게임 알아보고 신사임당 더 스테이지 미리보기

 

모노폴리 K부동산 게임의 세부적인 모습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모노폴리 K부동산 세부특징

권리증 : 지역명이 적힌 권리증에서 지도에 해당 지역을 표기에 어린이들이 지도를 공부하는 재미를 더 했습니다. 권리증을 가지고 있는 지역이 어디있는지 지도에 잘 표기가 되어있고요.

 

부동산 정책카드 : 부동산 정책카드를 통해서 다양한 부동산 정책이 어떤 효력을 미치는지 자연스레 익힐수 있습니다. 물론 우리나라의 부동산 정책의 경우 정말 다양해서 따라가기 어려울 정도지만 모노폴리 K부동산을 통해 조금이나마 익힐수 있습니다.

 

찬스카드 : 다양한 기능을 넣어서 현실감있는 우리나라의 문구를 적용해 기존의 모노폴리 클래식보다 재미를 더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K모노레일을 통해서 빠른 게임 진행이 가능하고요. 기존에 호텔 대신에 아파트를 추가하여 대한민국의 현실을 보다 반영한 게임이 모노폴리 K부동산입니다.

 

 

○ 모노폴리 K부동산 게임방법

모노폴리 부동산의 게임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부르마블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주인없는 칸에 도착했다면 쓰여진 금액을 지불하고 권리증을 구입하고요.

 

찬스칸에 도착하면 찬스카드를 뒤집어 찬스카드에 적힌대로 행동합니다. 사회사업기금 칸에 도착하면 파란색 카드를 집어 카드에 적힌 지시대로 행동하고요.

 

같은 색의 땅을 모두 사고 독점하면, 정해진 금액에 따라 건물을 지을 수 있습니다. 모두의 마블의 독점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독점한 땅에 주택을 4채씩 모두 지으면, 주택이 아파트로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또한 권리증 거래도 가능한데요. 같은 색의 땅을 독점하기 위해 플레이어끼리 서로 권리증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차례와 관계없이 언제든지 건물, 돈 등도 거래가 가능한 재미난 게임입니다.

 

 

신사임당에서 모노폴리를 실제 현금으로 더 스테이지라는 또하나의 유튜브 대작을 촬영했다고 하는데요. 모노폴리는 권리증의 거래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다양한 심리전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개성있는 유튜버들도 많이 참여를 하고요. 게이머, 경제전문가들도 참여를 하는 더 스테이지가 과연 어떤 모습으로 방송이 될지 사뭇 기대가 되는데요.

 

실제 현금을 두고하니 게임안에서의 심리전이 더욱 복잡하게 이어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더 스테이지의 매우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