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및 주식

에스케이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공모 주관회사 및 제이피모간증권회사 크레디트스위스 청약 방법

에스케이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공모 주관회사 및 제이피모간증권회사 크레디트스위스 청약 방법, 출처 : SKIET 홈페이지

 

에스케이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공모가 4월의 마지막에 기다리고 있는데요. 청약일은 4월 28일~4월 29일 이틀간 이뤄지게 되는데요.

 

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에 이은 큰 공모라서 사람들의 관심이 정말 많은데요. 오랜만에 오는 대형공모이니만큼 잘 준비해서 좋은 성과를 거두어야 될 것입니다.

 

이전글에서 4월 공모주 청약을 이야기하면서 에스케이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공모의 일반적인 사항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4월 공모주 청약일정 스케이아이이테크놀로지(SK아이이테크놀로지) 상장일 주간사 등 (tistory.com)

 

4월 공모주 청약일정 삼영에스엔씨, 에스케이아이이테크놀로지(SK아이이테크놀로지) 상장일 주

4월 공모주를 세부적으로 살펴보면서 쿠콘에 대해서 다양한 각도로 살펴봤었는데요. 궁금하신 경우 아래 쿠콘에 대한 글링크를 달아 놓았으니 살펴 봐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upreciator.tistory.com/30

upreciator.tistory.com

이번에는 주관사부분 세부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에스케이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공모 주관회사

에스케이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공모 주관회사는 총 7곳인데요. 공동대표주관회사인 미래에셋증권, 제이피모간증권회사가 있고요. 공동주관회사로 한국투자증권, 크레디트스위스증권 2곳이 있고요. 인수회사로 에스케이증권, 삼성증권, 엔에이치투자증권 3곳이 있습니다. 모두 합쳐서 7곳이나 주관회사입니다.

 

이 중 국내증권사의 경우는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에스케이증권, 삼성증권, 엔에이치투자증권 총 5곳입니다.

 

에스케이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공모 주관회사 및 제이피모간증권회사 크레디트스위스 청약 방법, 출처 : SKIET 홈페이지

 

각각 살펴보면 미래에셋증권의 경우 인수수량이 556만주로 제이피모간증권회사와 동일한 물량을 배정받아서 공동대표주관회사로 가장 큰 물량을 인수받았고요.

 

 

공동주관회사인 한국투자증권과 크레디트스위스증권의 경우 385만주로 공동대표 주관회사보다는 물량이 30%가량 적음을 알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인수회사는 모두 물량이 동일하진 않은데요. 같은 계열사로도 볼수 있는 SK증권의 경우 171만주를 배정 받았고요. 삼성증권과 NH투자증권의 경우 각각 43만주 가량을 동일하게 배정받았습니다.

 

모집 총액이 1.67조 가량이 되는 대형 공모이니 만큼 주관회사도 많고 다양한것 같습니다. 국내주관사 5곳의 경우는 모두 익숙한 곳이라 공모주 청약을 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것 같고요.

 

다음으로 에스케이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공모 주관회사중 해외 증권사인 제이피모간증권회사와 크레디트스위스증권에서 에스케이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 에스케이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공모주 제이피모간증권회사, 크레디트스위스 청약 방법

제이피모간증권회사, 크레디트스위스의 경우 국내 HTS나 MTS가 있다는 소리를 못들었는데요. 그래서 청약은 어떻게 진행이 될지 매우 궁금해서 증권신고서를 찾아보았습니다.

 

SKIET증권신고서에는 "금번 매출에서 일반청약자에게 배정된 매출물량은 공동대표주관회사인 미래에셋증권과 공동주관회사인 한국투자증권, 그리고 인수회사인 에스케이 증권, 삼성증권, 엔에이치투자증권을 통하여 청약이 실시됩니다. "

 

"제이피모간증권회사 및 크레디트스위스증권은 당해 증권회사의 특성 상 일반청약 자를 대상으로 한 청약업무를 수행하지 않습니다."라고 적혀 있는데요.

 

제이피모간증권회사 및 크레디트스위스증권의 경우는 일반청약자의 청약은 없고, 기관청약자를 대상으로 하는 청약만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에스케이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을 제이피모간증권회사 및 크레디트스위스증권에서 일반청약을 하시려던 분들은 방법이 없으니 국내 주관사 5곳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