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바르셀로나 메시의 후계자 안수파티 각종 기록 살펴보기

바르셀로나 메시의 후계자 안수파티 각종 기록 살펴보기

 

● 바르셀로나 메시의 후계자 안수파티 시즌상태

2020~2021 시즌에서 2020년 11월까지 FC바르셀로나에서 가장 많은 필드골을 기록하고 있었던 FC바르셀로나의 사실상의 에이스 안수 파티가 11월에 부상을 당했는데요. 부상을 당하기 전까지 메시와 함께 에이스 역할을 하고 있었어서 정말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안수 파티는 2020년 11월 7일 캄누에서 열린 레알 베티스와의 2020~2021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8라운드에서 전반 30분께 베티스의 에이사 만디의 태클에 왼쪽 무릎을 부상했습니다.

 

 


안수파티는 부상으로 이 매체는 최대 3~5개월 가량 경기에 나설 수 없을 것이라고 해서 사실상 시즌 아웃을 선언했는데요. 프로로 입문하고나서 첫 부상이라고 합니다. 선수생활에 부상은 치명적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안수파티가 얼른 회복하고 나와서 2021년 시즌이 끝나기 전에 전과같은 모습으로 다시 필드에서 뛰는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재활도 잘해서 해당부위가 거질병이 되지 않아야 됨은 물론이겠죠?

 

 

● 에투가 말하는 바르셀로나 메시의 후계자 안수파티 

바르셀로나 출신 사무엘 에투가 안수 파티를 리오넬 메시의 후계자로 점찍었는데요. 그 전부터 안수파티는 제2의 메시, 메시의 후계자라는 말이 많이 있었습니다.

사무엘 에투는 인터뷰에서 파티가 메시의 후계자라는 걸 확신한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사무엘 에투는 안수 파티는 놀라운 퍼포먼스, 능력을 갖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장점 때문에 바르셀로나가 그를 잘 지켜보고, 안수파티의 미래를 잘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분명한 건 파티가 메시를 대신 할 수 있다는 점이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 바르셀로나 메시의 후계자 안수파티의 각종 기록
파티는 2002년생으로 2021년 현재 한국나이로 20세인데요. 바르셀로나 떠오르는? 이미 떠오른 신성입니다. 데뷔 후 43경기에 출전해 13골 5도움을 기록했는데요.

 

프로리그에 데뷔한뒤 안수파티는 바르셀로나 역대 최연소 리그 득점을 16세 304일, 유럽축구연맹 UEFA 챔피언스리그 최연소 득점을 17세 40일에 했으며, 엘 클라시코 최연소 득점을 17세 359일에 기록해 각종 최연소 기록을 갈아치웠습니다.

스페인 국가대표로도 안수 파티는 우크라이나전에서 17세 311일의 나이로 득점에 성공해 스페인 선수 중 최연소 A매치 득점 기록을 기록하게 됐습니다. 또한 UEFA 네이션스리그 최연소 선발 출전 기록도 달성했습니다.